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0732

부자연수 1)부자의 기준은 무엇일까? 시골의사 경제에 보면 더 이상 돈을 벌려는 생각이 없는 사람이라고 표현 되어 있다. (어떤 식당에)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은 가난하고 천해도 즐겁고 만족할 줄 모르는 사람은 부하고 귀한 사람이라도 항상 근심이 있다.- 라는 말이 여기에 해당되겠다. 2)다른 경제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10억? 100억? 이렇게 숫자적으로 나열된 책이 있다. 우리는 과연 어떤 사람을 부자라고 하고 우리의 부자에 대한 기준은 무엇일까? 만약 10억이 부자라면 서울에 30평형대 이상의 집을 소유하고 있는 많은 사람이 여기에 해당될 것이다. 평범한 사람 이상의 소유를 말한다면 100억 이상일까? 3)보통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당연히 부자가 될 수 있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 게 공부라지만 실은 가.. 2020. 7. 31.
건물 공사 순서 1. 측량 신청 ( 목수 - 먹줄실시 ) 2. 상수도 신청, 호수배관신청 3. 기초굴토작업 ( 포크레인, 트럭, 잡석준비 ) 정화조 준비 4. 목수 거프집 작업 ( 기초 ) 5. 철근 작업 6. 설비 및 전기 작업 7. 기초 레미콘 작업 8. 2,3층, 옥상 목수, 설비, 전기, 작업계속( 비계설치 ) 9. 조적, 방경계, 창틀, 문틀, 설치 10. 도시가스 설치, 설비 냉온수 배관 ( 방바닥 ) 11. 기포 작업, 방수 12. 계단 걸레받이 설치 - 미장 13. 방바닥 엑셀 14. 외곽드라이 빗트, 타일 15. 비계 철거 16. 계단 돌 작업 - 옥상 물탱크 설치 17. 천장 덴죠 18. 계단 미장 19. 설비 설치 ( 화장실 ) 20. 도장 베란다 - 보일러 설치 21. 계단 미장 22.계단 데스리 .. 2020. 7. 30.
원룸 관리 노하우 원룸 옆에 있는 학교에 근무할 때다. 퇴근 후에 들려 일주일에 한 번은 계단 청소도 하고 지나가면서 재활용품이나 쓰레기들을 처리하였다. 만약 내 건물이 아닌 계단을 청소한다면 그렇게 열심히 할까? 그보다도 기분이 좋지는 않을 것 같다. 청소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고 청소 일로 생계를 꾸려 간다는 게 보통 일이 아니라는 생각 때문이다. 만약 청소가 직업이라면 그에 따른 그 방면의 노력을 더 했을 것이고 단순히 계단 청소로 끝내지는 않았을 것 같다. 남편이 회사를 그만두고 집에서 놀 때 교회 지인이 청소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어서 원룸 돌계단에 코팅을 하려고 찾아 간 적이 있었다. 안 해도 된다고 하지 말라고 해서 계단 코팅을 하지 않았는데 그분이 남편한테 집에 놀고 있는 동안에 시청에서 외주 하는 일을 맡아서.. 2020. 7. 29.
같은 사인 다른 해석 우유 한통 사러 가는데 굳이 주차장에 들어가기도 번거롭고 주차장 출구 중에 안쓰는 곳이 있어서 출구 밖에 잠시 차를 대려고 하였다. 옆에 이미 검은 차가 한대 대고 있었는데 운전하시는 분은 날씬한 50대 후반의 아주머니셨다. 갑자기 또순이 차 앞쪽으로 차가 한대 오면서 젊은 여성이 빨리 비키라는 듯 팔토시를 낀 팔을 흔들어 댔다. 옆에 아주머니하고 함께 의아한 얼굴로 ' 이게 무슨 일이지? ' ' 왜 비키라는 거여? ' 운전대를 꼭잡고 앉아서 앞에 팔을 흔드는 여자와 차를 열심히 스캔 하였다. ' 옮겨야 하나? ' ' 시간 다 되었는데! ' 머뭇거리는 사이 옆에 차 운전 하시는 분이 재빨리 차에서 내려 또순이 앞을 조금 지나서 멈춰 있는 차 쪽으로 간다. 창문이 내려지고 얼굴이 빨개진.. 2020. 7. 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