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0833

약해지지 마 ~ 99세 할머니의 행복 "인생은 지금부터" ~ 시바타 도요 시집 '약해지지 마' “혼자서 외로워도 평소 이렇게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인생이란 언제라도 지금부터야. 누구에게나 아침은 반드시 찾아온다.’ 라고 말입니다. 혼자 산 지 20년. 저는 잘 살고 있습니다.” 99세 할머니의 첫 시집이 최근 일본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허리가 아파 취미였던 일본무용을 할 수 없게 돼 낙담하다 아들의 권유로 90세를 넘겨 글쓰기를 시작한 시바타 도요가 그 주인공이다. 그의 시는 산케이신문 ’’ 아침의 시 " 에 실리며 알려졌다. 이후 출간된 시집은 지금까지 75만 부가 판매되며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자신의 시집이 번역돼 전 세계 사람에게 읽히는 게 꿈이라는 그의 첫 시집 ’’ 약해지지 마’(지식여행 펴냄)가.. 2020. 8. 31.
마음 경영 저자 - 가와이 하야오 - 제목 잘못되어 있음(본인 생각임) ~ 마음은 경영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채워 주시는 것이다. 저자의 변 - 이책은 자신의 마음을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내용을 다루는 책이다. 바쁘게 변하는 시대의 흐름과는 반대로 빠르게, 단기간에 승부를 보자는 것이 아니라 아주 천천히 그리고 자연스럽게 나아갈 것을 권한다. 과거는 바꿀 수 없지만 미래는 바꿀 수 있다. 이 책을 따라 읽으며 마음경영을 연습해보는 것은 어떨까? 마음의 경영으로 미래를 경영하는 지혜를 배워보도록 하자. “마음의 처방전”은 “몸의 처방전”과는 크게 다르다. 현상을 분석하고 원인을 밝혀 그 대책으로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미지의 가능성 쪽에 주목하여 거기서 생겨나는 것을 존중하다 보면 저절로 처방전이 나오는.. 2020. 8. 30.
태풍 빗나가다. 카페 빗나가다. 며칠 전부터 코로나 재확산과 더불어 강력한 태풍이 한반도를 강타한다고 연일 방송했지만 태풍은 바람 좀 불고 비가 두어 번 오락가락 한 다음에 끝나고 말았다. 제주도에는 좀 강력하게 불어서 건물 외벽이 떨어지고 샷시가 깨어지긴 했지만 다행히 거기까지 였다. 말 많은 사람들이 말을 한다. 일기예보가 안 맞았다고 태풍도 크게 안왔는데 그 난리를 쳤다고....... 기상청 일기예보를 신뢰할 수 없다고. 카페를 오픈한지 이제 4년 째이다. 첫해가 지나고 둘째해에는 방과 후를 일주일에 두 번 가고 방과 후 안 하는 날에만 오픈했었다. 작년에는 방과 후를 끊고 카페만 했는데 2학기 들어서는 손님이 한명도 없는 날도 있었다. 가게란 오픈하면 누군가가 와서 물건을 사간다. 토요일날 잠깐 들려서 물건 정리하려고 문을 열면.. 2020. 8. 29.
밀리언 달러 티켓 ----비행기에서 만난 백만장자 이야기. 리처드 파크 코독 지음(김명철 옮김, 공병호 해제) 지금의 나를 성공으로 인도한 것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이었다. -리처드 브랜슨- 제이슨 머피가 오스트리아 방문했다가 거기서 탄 비행기 안에서 실제로 좌석이 업그레이드되었던 것이다. 놀랍게도 제이슨 머피가 앉았던 좌석 1B는 영국의 대부호 리처드 브랜슨 경의 바로 옆 좌석이었다. 그는 비행기 안에서 리처드 브랜슨 경에게 자신의 사업 구상안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리고 친절하게도 리처드 브랜슨 경은 이 신출내기 사업가에게 몇 가지 조언을 했다고 한다. ----중략 --- 나는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오디오북 를 출간한 바 있다. 가공의 인물인 마이클은 내가 인터뷰했던 사람들의 지혜와.. 2020. 8. 2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