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와 전도

은사의 아름다운 조화

by 영숙이 2019. 10. 23.
728x90
반응형

오늘의 말씀: 창세기2:18   글쓴이:진 핸드릭스   오늘의 성경:창세기2:8-25

 

     남편이나 아내가 어떤 존재이건 무슨 일을 하든, 결혼은 팀워크(teamwork)이다. 하나님은 결혼 관계를 좌절 시키려고 남편과 아내에게 개인적인 은사들을 주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부부 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은사를 주셨다.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는 남편과 아내를 서로 다른 방향으로 이끌지 않는다. 오히려 서로 어우러져 은사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나타나도록 이끄신다.

    결혼 생활 가운데 나타나는 긴장들의 대부분은 각자의 개성에 메달리거나 그것을 고집하는 데서 비롯된다. 우리의 재능이나 개성이 무엇이든 그것이 하나님께 바쳐질 때 그분은 우리를 배우자의 은사들과 조화를 이루게 하신다. 결혼이란 바로 그런 조화의 연합이기 때문이다.

     간호 학교 교사였던 한 친구가 생각난다. 간호 학교 교사 일은 그녀의 삶이었다. 그런데 남편이 사역자로 부르심을 받게 되자, 그 친구는 큰 두려움을 안고 간호 학교에서 가르치던 일을 그만두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하나님은 그 친구에게 간호사의 일을 되돌려 주셨다. 하나님은 그 친구가 교회에서 후원하는 진료실에서 간호사로서 계속 일할 수 있게 해 주셨다. 하나님은 그 친구와 남편 두사람을 새로운 기회의 장으로 옮겨 주셨던 것이다. 이처럼 각각의 은사는 하나님 안에서 그리고 결혼 관계 속에서 서로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법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묵상

* 당신은 당신의 개인적인 꿈을 보류하거나 포기함으로써 당신의 배우자가 소망하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운 적이 있었는가? 이런 당신의 희생이 당신 부부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는가?

* 하나님은 하나님 나라에 당신들을 최대한 사용하기 위해, 어떻게 당신들의 은사를 조화롭게 하셨는가 그리고 당신들은 그 일에 얼마나 협조적이었는가?.

           참고도서」 커플성경(개역개정, 성서원) 편찬 대표: 캐더린 드 브리즈 폴우즈                     

728x90
반응형

'선교와 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간절히 원합니다.  (0) 2020.08.12
십일조  (0) 2020.08.08
돌맹이 3개  (5) 2020.08.07
커플 QT  (0) 2020.03.06
< 사랑의 둥지를 가꾸는 지혜 >  (0) 2020.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