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관련/경제관련

국가와 브랜드

by 영숙이 2020. 8. 1.
728x90
반응형

 

 

 

 <국가와  브랜드>

   

    며칠 전 연구 수업 내용이

    –자연으로 떠나는 여행-

   이어서

   학생들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수업이었다.

 

   방향 제시를 하지 않고

   조 편성 부터 자유롭게 하도록 했는데

   8조 전부 어떤 특정한 지역보다는

   어느 나라를 가고 싶다고,

   가서 어디를 가고,

   무엇을 먹고 싶고,

   하고 싶다고 하였다.

 

    관광 산업의 성패는

    국가의 인지도와

    좋은 이미지에 달려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가 미남 미녀보다는

    그 사람의 이미지가 좋으냐 나쁘냐로 말하듯

    나라도 실은 그 나라가 아름다운지 그렇지 않은지를 따지는 것보다는

    그 나라의 이미지가 좋으냐 나쁘냐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요즘 우리나라를 널리 알린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 들은 대단한 애국자 들이다.

   

    그 사람들 덕분에 우리나라를 알게 되고

    찾아오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니

    보이지 않는 경제적 가치는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기업들이 해외로 물건을 수출하고

    기업의 브랜드를 알리는 것도 자랑스럽다.

 

    - S, L -

    등의 기업 이름이 해외에서 많이 알려져 있고

    주요 외국 거리에 광고판이 걸려 있는 것을 보면

    자랑스럽기까지 하다.

 

    6.25 사변을 겪고

    가난하기만 했던 우리나라가

    저렇게 광고판을 외국 거리에 걸다니

    감개무량하기조차 하지만

    외국 사람들이 기업 이름은 알아도

    그게 한국 것인지는 모른다는 이야기

   

     –한국을 설명하려면

    기업 이름을 대면서 그게 한국 기업입니다.

    해야 한국이라는 나라를 안다는 것이다.

 

    이제 연예인이나 스포츠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문학이나 그림 또는 학문,

    음식 쪽에서의 해외 스타도 나와야 할 것이다.

 

     해외 스타를 만드는 과정은

     외국에서부터 알려져 국내로 들어오는 방법도 있겠지만

     국내에서 양성하여 외국으로 나가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김치와 비빔밥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었듯

     김치 만드는 장인이나

     비빔밥 장인을 키워서 세계로 내보내는 것이다.

 

     국가에서 밀어주지 않으면 힘들다.

     국가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국가를 명품 브랜드로 키우기 위하여 우리나라에서 할 일이다.

 

 

728x90
반응형

'경제관련 > 경제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조업  (2) 2020.08.04
인감도장  (8) 2020.08.03
재테크에 대하여  (2) 2020.08.02
부자연수  (9) 2020.07.31
돈, 어떻게 벌어야 하나! (2003. 12. 27)  (0) 202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