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결혼은 우리를 개선시킨다

by 영숙이 2023. 10. 20.
728x90
반응형

< 결혼은 우리를 개선시킨다

      오늘의 말씀 : 레위기 11 : 44            글쓴이 : 윌 윌리몬            오늘의 성경 : 레위기 11 : 41  - 47

 

 믿음은 변화를 요구한다.

 그러나 믿음은 결코 변화로부터 시작하지 않는다.

 그것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이 주시는 자랑할 수 없는 은혜의 경험으로부터 시작된다.

 십자가의 메시지는 우리가 변화하기 전에 하나님께서 이미 우리를 받아들이셨다는 사실을 전한다.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의 희생적인 사랑 앞에서 우리가 변화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한 자들이다.

 결혼 관계도 마찬가지이다.

 

 만일 누군가가 당신에게 결혼 생활이 당신을 변화시켰냐고 묻는다면 당신은 이렇게 답할 것이다.

 

 "예. 맞아요. 내 배우자는내가 사물을 다르게 보도록 해 주었어요. 남편(또는 아내)은 내게 잘못된 것이 무엇인지 말해 주었어요.

 남편(또는 아내)은 나를 좀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시켜 주었지요."

 

 결혼 생활이 우리를 변화시킨다.

 그러나 변화가 우리의 목표는 아니다.

 다만, 우리가 남편 혹은 아내와 사랑의 관계를 맺고 있기 대문에 변화하는 것이다.

 누군가가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받아 준다면, 당신의 울타리는 걷히고 당신은 진정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묵상 >*

 

* 하나님과 당신과의 관계는 당신을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배우자와의 결혼 생활이 당신을 어떻게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시켰는가?    

  참조 성경 : 베드로전서 1: 16   베드로후서 3: 11

◐ 누군가가 물었다.

 "결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요?"   

 

 이렇게 대답했다.

 

 "난 무언가 대단한 일을 해내리라고 생각했어. 그런데 세월이 지나서 돌이켜보면 제일 잘 한게 아이들을 낳아서 키운거야."

 

 요즘 넷플릭스에서 인도 드라마를 보고 있다.

 stories by rabindranath tagore 2015년작 에피소드 26개다.

 크리에이터 - 아누라그 비수

 장르 - 정치 시리즈, 드라마, 인도 작품, 도서원작 시리즈, 시대물, 힌디어 TV쇼, 사회 뮨제를 다룬 드라마

 관람등급 - 12세이상관람가.

 

 주로 여성의 입장에서 드라마 시리즈로 단편 영화을 이어간다.

 여러가지 여성의 입장과 성격 그리고 사회적 지위로 본 여성에 대해서 영화를 그렸고 결혼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펼쳐진다.

 인도의 풍습과 문화는 우리나라와 많이 다르다.

 현대를 기준으로 나온 드라마는 아니지만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매우 낮았다.

 특히 결혼에 있어서는 사회적 계급과 부에 따라 본인의 의지와 의사와는 전혀 상관없이 결정되고 이루어진다.

 

 전근대적까지 가지 않아도 우리나라의 시집살이도 대단한 그런 나라였었다.

 지금은 여성의 지위 향상과 더불어 경제적 능력이 주어지면서 여성들도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거나 이루어야 할 목표를 가지기도 한다. 

 또 결혼에 있어서는 본인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결혼이 jinnssam을 개선 시켰을까?

 그렇다.

 결혼을 하고 힘이 들어서 예수님을 믿게 되고 그러면서 자신만을 위하는 그런 삶의 틀을 깼다고 볼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여정이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다는 것.

 즉 jinnssam이 결혼에 대해서 기도했던 그대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예수님을 만나고 기도하면서 비로소 기도한대로 "이세상에서 가장 평범한 남자."랑 결혼했고 세상에서 평범한 남자는 예수님을 안믿고 하나님으 모르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된 것이다.

 하나님의 사람은 선택된 사람들이었다.

 

 예수님이 아니었다면 용서라는 것을 알았을까?

 예수님이 아니었다면 물질적 욕심에서 벗어날 수 있었을까?

 예수님의 사랑을 깨닫지 않았다면 어떻게 십일조를 할 수 있었을까?

 

 이제와 돌이켜보면 예수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지금과 같은 삶을 누리고 있을까?

 모든게 다 감사하다.

 감사하지 않은게 하나도 없다.

 예수님. 사랑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내가 아는 모든 이들을 축복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