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관련/인테리어

옥상 무동력 환풍기 교체(벤츄레이터 수리)

by 영숙이 2023. 11. 30.
728x90
반응형

 

< 옥상 무동력 환풍기 교체(벤츄레이터 수리) > 

 

 2주 전인가?

 전화가 왔다.

 소음이 심하다는 전화였다.

 

 203호 리모델링 때문에 원룸에 가서 전화를 했다.

 마침 집에 있다고 해서  3층에서 작년에 입주한 총각을 복도에서 만났다.

 

 "밤에 잘 때 소음이 너무 심해서 옥상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환풍기 소리가 너무 심하네요."

 

 이사 온 후로 이런 저런 컴프레인이 잦았었다.

 입주한지 얼마 안되어서 이런 톡이 왔다.

 

 "소음이 너무 심해서 연락드렸습니다. 시간이 11시가 다 되었는데 너무 배려하는 마음이 안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TV 소리도 너무 시끄럽구요."

 "그럼 혹시 그런 내용을 쓰셔서 3층 입구에 붙여 놓으시면 어떨까요?"

 

 "늦은 시간이라 전화 드리기가 좀 그래서 문자 남깁니다. 에어컨이 처음 틀었을 때보다 훨신 덜 시원하네요. 이정도가 아니였는데 ... 냉각수 부족인지 점검 한번 맏아야 할 거 같아서 연락드립니다."

 "네, 에어컨 회사 어디인지 보시고 AS 신청하시면 될듯 하네요"

 "AS가 안되는 회사이면요 인터넷에 에어컨 점검 찾아보시고 점검하시고 가스 보충 필요하시면 해야 할 것 같네요."

 

 솔직히 그동안 자주 이런 저런 사소한 컴프레인을 호소했었기 때문에 점점 더 그러려니 하게 되었다고나 할까?

 

 같이 옥상으로 올라갔다.

 옥상에 무동력 환풍기 벤츄레이터가 돌아가고 있었다.

 손가락으로 빙글 빙글 돌렸지만 소리가 나는 것 같지는 않았다.

 

 "옥상에서 소음이 난다는 전화는 처음이네요. 아무도 그런 전화를 하지 않았거든요."

 "진짜 심해요."

 "알았어요. 알아볼께요."

 

 집에 와서 벤츄레이터에 대해서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괜찮은거 같은 회사 3개 정도를 캡쳐해 놓았다.

 원룸 리모델링 때문에 복잡해서 우선 순위를 정해야 했다. 

 먼저 리모델링에 집중했다.

 리모델링이 끝나고 청소만 남은 상태인데 또 톡이 왔다.

 

 " 소음 때문에 너무 괴롭네요. 집안 소음이 너무 심해서 올라가봤더니 상태가 많이 안좋아보입니다. "
 "네 이번 참에 소음 없는 것으로 수리할께요. ^^ 좀만 기다려 주세요."

 

 벤츄레이터 3개의 동영상을 보냈다.

 소리가 시끄럽기는 했다.

 

집에 와서 인터넷에서 캡춰 했던 것을 찾아서 업체에다 전화를 하고 견적을 부탁했다.

 3개의 업체에다 전부 동영상을 보내 주었다.

 각기 다른 견적이 왔다.

 

 업체 1) 지금은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를 남겨 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을 보냈다.

 옥상 환풍기를 고정식으로 바꾸려합니다. 견적 부탁합니다. 위에 움직이는 동체만 교체합니다.

 전화가 왔다.

 한개에 15만원입니다.

 

 업체 2) 목밑이 크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나서 사이즈 모르시면 방문 후 견적드려야겠네요.

 주소 보내 주시면 오늘 찾아 뵙겠습니다.

 목둘레가 대충 30센치 인듯 하네요. 위치가 어디신가요? 언제쯤 오실 수 있나요? "

 대충 견적 내주시면 저는 안가고 주소만 알려 드리고 현장에서 견적내심 제가 가야 할듯 해서요.

 네 알겠습니다.

 위에 돌아가는 것만 교체하려고 합니다.

 1개 맞습니까?

 3개 입니다.

 네

 고정식이 있다고 하네요.

 고정식 3개중 몇개입니까?

 지금 있는 것은 보내드린 사진하고 전부 동일한 것입니다.

 교체할 때 지금과 동일 한 것이 좋은가요? 아님 고정식이 좋은가요?

 고정식은 고장이 거의 없습니다.

 아 ~ 네 고정식도 흡출기능이 좋은가요?

 거의 비슷합니다.

 아 ~ 네 그럼 소음 때문에 바꾸는 거니까 고정식이 좋겠네요.

 네.

 비용은 얼마인가요?
 네 4시에 뵙겠습니다.

 네.

 48만원 나오네요.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300입니다.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나오네요. 남편하고 상의한 다음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업체 3) 전부 3개입니다.

  3개 다가 안쪽에 있는거죠.

  300파이 동체만 바꾸면 될 것 같습니다.

 동체 3개 교체 27만입니다.

 벽 기둥판은 그대로 두고 바꾸는 겁니다.

 참고하세요.

 주소 보내두시면 일정 확인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란 줄부분을 자르고 교체 참고 하세요.

 고정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 그건 어떻게 되나요?

 고정식 견적 부탁할께요.

 28만입니다. 감사합니다.

 환풍기가 4개네요. .

 다 안쪽에 있는거죠.

 주소 보내시면 현장 먼저 확인 후 진행합니다.

 총 36만입니다. 감사합니다.

 언제 시간이 될까요?

 실측겸 확인은 오늘 작업은 담주 목금 가능합니다. 괜찮으신가요?

 실측 오늘 내일하나 작업일은 같음.

 방문 전 미리 연락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최소한 한시간 전에 전화주셔요.

 내일 오후 3 ~ 4시 사이 방문하겠습니다. 방문 전 미리 연락 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실측겸 확인입니다. 

 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