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밀리언 달러 티켓

by 영숙이 2020. 8. 28.
728x90
반응형

 

<밀리언 달러 티켓>

                             ----비행기에서 만난 백만장자 이야기. 리처드 파크 코독 지음(김명철 옮김, 공병호 해제)

 지금의 나를 성공으로 인도한 것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이었다.  -리처드 브랜슨-

 제이슨 머피가 오스트리아 방문했다가 거기서 탄 비행기 안에서 실제로 좌석이 업그레이드되었던 것이다.

 놀랍게도 제이슨 머피가 앉았던 좌석 1B는 영국의 대부호 리처드 브랜슨 경의 바로 옆 좌석이었다.

 그는 비행기 안에서 리처드 브랜슨 경에게 자신의 사업 구상안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리고 친절하게도 리처드 브랜슨 경은 이 신출내기 사업가에게 몇 가지 조언을 했다고 한다.

 

 ----중략 --- 나는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오디오북 <백만장자 MBA>를 출간한 바 있다 가공의 인물인 마이클은 내가 인터뷰했던 사람들의 지혜와 경험을 종합하여 만들어낸 인물이다.

--- 중략 --- 그중에서도 <백만장자 MBA>를 위해 인터뷰한 경영자들 가운데 한 사람이자 스코틀랜드의 부자인 톰 헌터는 마이클이라는 가공의 캐릭터에게 특히 많은 영향을 준 사람이다.

 헌터는 자기 차에서 스포츠 신발을 팔기 시작하여 5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획득한 신화적인 인물이기도 하다. 2005년에는 기업가 정신 및 교육에 기여한 공로로 영국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기도 했다.

 헌터는 자신이 가장 흠모하는 기업인으로 추호의 망설임 없이 앤드류 카네기를 꼽았다

 카네기는 자신의 개인 자산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2509개의 도서관을 지어준 자선가이기도 하다.

 이러한 카네기의 영향을 받아, 헌터 역시 영국 최대의 자선가로 거듭나고 있다. 해마다 막대한 금액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앤드류 카네기는 또 다른 귀중한 유산을 남겼다.

 기업을 경영하는 와중에 얻은 경험과 지식이 돈 그 자체보다 더욱 소중하다고 생각한 그는, 자신이 죽은 후에도 그 지혜가 사라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 놓았던 것이다.

 바로 젊은 저널리스트인 나폴레옹 힐을 고용하여, 한평생 그 시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및 리더들을 분석하여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질을 조사하게 만든 것이다.

 힐의 책 <생각하고 부자가 돼라Think and Crow Rich>는 그의 일생일대의 업적으로, 전 세계에 걸쳐 널리 읽혔다. 

 

*한국의 독자들에게

프롤로그

1. 퍼스트 클래스로 업그레이드되다  <자기 확신을 갖고 열정을 불사른다.>

2. 비행기가 구름 속으로 나아가다 <늘 새로운 일을 시도한다.>

3. 3 5천 피트 상공에서의 대화 <쉬지 않고 기회의 씨앗을 뿌린다.>

4. 3 5천 피트 상공에서 듣는 성공법칙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5장 왜,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원하는 것을 즐겨라!>

6. 마음속 마법의 지팡이를 지녀라  <포기하지 않고 끈기를 갖는다>

7. 목적지가 보이기 시작하다 <실패를 예상하라>

8. 활주로에 착륙하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라>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거나, 여생을 남의 밑에서 일하면서 보내는 것이 내키지 않을 때 사업을 시작한다네. 다른 대안을 택할 수 없기 때문이지. 물론 눈앞에 큰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인다면 돈도 사업을 시작하는 중요한 동기가 될 수 있어. 하지만 돈을 위해 사업을 시작한 사람 치고 성공한 사람을 난 거의 만나보지 못했다네.”

---우리 모두가 백만장자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으며, 또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즉 이 책에서 말하는 백만장자 사고방식은 학습이나 노력 여하에 따라 누구나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고,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좋아하는 것> 여행(크루즈여행여행(크루즈 여행)과글 쓰는 것 ---내가 은퇴 후에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보았다. 

 이유 : 1) 작가는 혼자 할 수 있다 2) 나는 작가가 되고 싶다. 이유: 작가는 돈이 안 드니까먹고살 것만 있으면 자본이 더 안 든다.  3) 책값은 도서관에서 빌리면 된다 4) 작가는 잘하면 대박도 난다 5) 고용인이 필요 없다. ◑

---처음에 노점으로 장사를 시작했다는 마이클의 이야기는 톰에게 깊은 깨우침을 가져다주었다.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자신의 사업계획도 그와 마찬가지로 작은 것부터 시작할 수 있었던 것이다. ---

 자네가 완전히 몰입되거나 중독되다시피 했던 취미나 관심사 같은 게 없었나?

 "열정, 열망, 그리고 자기 믿음 말이네. 정말로 열정에 사로잡히지 못하고, 성공하고 싶다는 열망을 불사르지 않으면 어떠한 것에 있어서도 성공할 수 없다네. 도전을 사랑해야 한고 열정을 갖고 사업에 임할 수 있어야 하지. “.“

 난 믿는다 I Believe : 난 나 자신을 믿는다. I believe in myself

 -사람들의 사고방식에는 백만장자 사고방식과 종업원 사고방식, 두 가지가 있다. 이들 중 어떤 방식을 선택하는가는 전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

 -성공으로 이르는 길에는 여덟 가지 원칙이 있다. 성공에 대한 꿈을 꾸고 있다면 반드시 이 여덟 가지 성공원칙을 염두에 두도록 한다. -

 -성공을 위해서는 먼저 자기 자신을 믿어야 한다. 그다음에 고객이 당신을 믿도록 하라.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은 익숙한 영역에서 뛰쳐나가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정적이지 말라. 자기 회의는 죽음과도 같다. -

 <난 믿는다.> I believe :열정을 가지고 성공을 갈구한다. Be passionate and want it -비즈니스의 출발은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다.---자신의 아이디어에 용기와 자신감을 연결시켜 열정적으로 사랑하라.---성공을 위해서는 동기부여가 있어야 한다. 그러나 동기부여보다는 열정이 우선이다. 열정이 없다면 하루하루의 삶이 고통으로 점철될 뿐이다..---동기부여에 의욕이 더해지고, 자신의 일에 믿음을 가진다면 의외로 쉽게 꿈을 이룰 수 있다. -

 <난 믿는다> I Believe :자신에게 편안하고 익숙한 영역을 확대하라 - Extend your comfort zone -자기 불신과 그로 인한 두려움에 당당히 맞서야 한다. 자기 자신을 믿어라. 만약 믿을 수 없다면 믿을 수 있도록 노력하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다. -매일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고 편하지 않은 일을 한 가지씩 시도한다. -매일 기회의 씨앗을 뿌려야 한다.

=라면 여행=

 -운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들어야지 -그 책이 바로 자네가 오늘 뿌린 씨앗이라네. , 자네가 지금의 행운을 얻게 된 종자가 된 셈이지. 자세는 성공을 위한 준비로 책과 교류함으로써 자기 자신에게 기회를 제공한 셈이야 안 그런가? -운이란 기회와 준비된 행동이 만나는 교차점에 존재하는 것이라네. 그 교차점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기회를 만들어야지.그런 환경을 만들어 놓지 않은 상태에선 행운의 기회가 오더라도 그것을 살릴 수 없다네. 절호의 비즈니스 기회가 와도 자네가 발견하지 못한다면, 자신을 도와줄 행운의 여신을 알아보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나?

 =3 * 3 5천 피트 상공에서의 대화 <쉬지 않고 기회의 씨앗을 뿌린다.>

 <난 믿는다> I believe :거짓말과 운이 성공을 만들어내지는 않는다. Lies and Luck don't work -백만장자는 자신의 운을 스스로 만들어낸다 -행운은 준비와 기회의 교차점에 있다. -열심히 일할수록 운이 찾아올 확률도 높다. -읽고, 질문하고, 운을 만들어내는 네트워크를 만들어라 -뿌린 것이 있어야 거둘 수 있다.(따라서 수확을 기대한다면 매일 기회의 씨앗을 뿌려야 한다.) -백만장자는 스스로에게 엄격하여 정직해야 한다. -스스로에게 변명하지 말아야 한다. -기대만으로는 곤란하다. 행동이 중요하다. -정직하고, 청렴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성품을 가져야 한다. 이것이 없으면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없다.

4 * 5천 피트 상공에서 듣는 성공 법칙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승리하기 위해 반드시 가져야 할 자질이 있으니, 그것은 목표를 명확히 규명하고 자기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며, 이를 위해 열정을 불사르는 것이다. (생각하고 부자가 돼라) 중에서)<난 믿는다> I Believe 목표를 설정하라 (Install goals)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한 다음 글로 써서 가지고 다니며 늘 되새기도록 한다 -자신의 목표를 매일 상기한다.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열정, 자기믿음자기 믿음,동기가 있는지 확인한다. -커다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단계적으로 세분화한다. 그리고 이를 각기 달성하기 위한 세부 실행계획을 세운다. -목표는 거의 실행 불가능해 보일 정도로 크게 갖는다.(생각은 크게 하도록 한다. 달에 인간을 보내는 목표를 상기하도록 하라.) -목표를 글로 씀으로써 잠재의식을 프로그래밍한다.(이것은 가장 강력한 실행 도구다.)-목표는 데드라인이 있는 꿈이다. (100억 불)억불)

5 * ,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원하는 것을 즐겨라! -톰 기회를 잡 잡기 위해서는 항상 명징하게 깨어 있어야 하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백만장자 사고방식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는 게 중요하지. -일을 즐긴다. Enjoy hard work 성공을 위한 비용 지불이니까. 진정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적어도 80시간을 일해야 한다네. 열심히 일할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지. 어떤가? 성공이 우연의 산물이 아니라는 걸 이제 알겠는가? -일이 놀이보다 더 재미있다.(Work is more fun than fun) 열심히 다작했던 사람. 순전히 일에 대한 열정 때문이었지. 일을 할 때엔 힘든 일도 힘들게 느껴지지 않는 법이거든(노엘 키워드)

<난 믿는다> *I Believe :일을 즐겨라(Enjoy hard work -고된 일일수록 즐겨라 -성공한 경영자들은 일주일에 약 80시간 정도 일한다.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다.) -일은 즐거워야 한다. 자신이 좋아하고, 신뢰하고 동기부여가 분명한 일을 한다면 일은 일처럼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내키지 않지만 해야만 하는 일을 할 때엔 자기 규율이 필요하다.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덜 중요한 일을 희생할 줄 알아야 한다.(정확히 말하자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보다 바람직한 선택을 해야 한다. ) -성공한 사람일수록 스스로 일에 몰두한다. -시간은 가장 귀중한 자산이다. (일을 질질 끄는 행위는 시간을 도둑맞는 짓이다.) -목표가 세워지면 재빨리 움직일 줄 알아야 한다. (물론 기다리는 자에게도 기회는 온다. 하지만 그 기회는 재빨리 움직인 사람들이 남기고 간 것들뿐임을 잊지 말자)

 6장 *마음속 마법의 지팡이를 지녀라 -포기하지 않고 끈기를 갖는다. *1.*1. 자신이 믿고 열정을 가지고 있는 목표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2.*2. 당장 일에 착수할 수 있는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이에 따라 즉시 그리고 지속적으로 실행에 옮겨나간다. *3.*3. 목표를 달성하는 데 몰두한다. 자신을 궤도에서 이탈시키려는 방해자가 많을 것이니 이에 주의하되, 궁극적인 목표에 대한 집중을 흐트러뜨리지 말아야 한다. *4.*4. 믿음과 열정을 함께 나누며,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재능 있는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야 한다. -중단하지 말라, 그리고 포기하지 말라

 <난 믿는다> I Believe ;아주 아주 끈기를 가져라 (Very Very persistent) -끈기는 성공한 사람들이 품고 있는 숨은 자질이다. -끈기는 의지력과 다르다. 의지력보다 한 차원 더 강하며 자기 믿음, 열정, 열망의 토대를 이룬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표에 이르기 전에 포기한다. 하지만 성공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기하지 않는다. -목표가 확실한 사람들은 그 일에 대하여 어렵다는 결론을 내리지 않는다. 그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유연하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바꿀 줄 안다. -편안하고 익숙한 영역에서 과감히 탈피하라!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은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남다르게 사고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이든 한다.

7 *목적지가 보이기 시작하다.-실패를 예상하라 실수 -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은 수많은 실수들 -앞으로는 실수에 너무 집착하여 시간을 낭비하지 말게. 상처를 곪게 놔두지 말고, 그 속에서 교훈을 찾아내어 행동하도록 하게. 행동으로 상처를 치료하란 말이네. 이건 매우 중요한 문제야. 실수를 한 뒤에는 반드시 그것을 마감하는 행동이 필요하지.

<난 믿는다> I Believe 실패를 예상하라(Expect failure)  -실패는 성공을 향한 여행의 일부다. 실패와 성공은 서로 손을 잡고 있기 때문에 어느 한쪽만 취할 수 없다. -성공이란 실패에서 실패로 이어지는 과정이다. -지혜와 판단력은 실패에서 얻어진다. 즉 성공보다는 실패에서 많은 걸 배우게 된다. (실패는 훌륭한 스승이다.)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실패자다 -실패는 항상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실패에서 나온 기회의 씨앗을 절대로 놓치지 말라 -실패란 단어는 부정적인 어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차라리 일련의 실수를 저질렀다고 생각하라. 중요한 것은 실수로부터 배워 다시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 것이다 -실패하지 않았다면 충분히 노력하지 않은 것이다.

8 *활주로에 착륙하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라 (팀워크를 잘만 활용한다면 자네 역시 놀랍고도 믿기 힘든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거야)

---항상 1A에 앉아 여행하는 성공한 사람이 되자! ----성공한 사람은 자기 주변에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두어 최강의 팀을 구성한다. -자기 혼자 모든 일을 다 처리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려라. 결코 가능하지 않은 일이다 -훌륭한 경영자는 훌륭한 멘토가 될 수 있다. 자신의 멘토를 찾아라. -성공은 행동에서 나온다. 즉 자신의 말과 열정이 행동으로 이어져야 한다. 따라서 각 단계마다 더 많은 행동을 계획하되, 일을 지연시키지는 말라. -성공하면 뭔가를 되돌려줘라. 되돌려준 것의 1000배로 다시 받게 될 것이다. -항상 노트를 소지하라. 어디서 누구를 만날지, 혹은 언제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디어가 떠오를지 모를 일이다 -언제나 1A. 좌석에서 여행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성공은 시스템이다.> -삶이란 것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속성을 갖고 있다. -성공이란 시스템으로 성공을 가능케 하는 몇 가지의 기본적인 요소를 얼마나 자신의 것으로 체화할 수 있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시스템의 구성요소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이를 반복적으로 실천에 옮김으로써 제2의 천성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면 평범한 사람도 자신이 원하는 성공의 세계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다.

 

<재테크를 잘하는 선생님이 학생들을 더욱더 잘 가르칠 수 있다>

<선생님은 부자입니다>

 

 다음은 <산내 수련원 원장 선생님 말씀>입니다. 아이들을 따라 수련원에 갔을 때 말씀하시는 것을 적어 놓은 것입니다. 

 

<마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마음은 생각하는 곳에 있습니다 몸과 마음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집중은 몸과 마음이 함께 있을 때 성공합니다.

 1년 동안 내 시키는 대로 해보십시오. 진정한 제자가 나올 것이고 먼 훗날 교직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1년에 내반 아이들 노트를 각자 한 권씩 만드십시오. 매일 가계부나 일기 쓰듯이 아이들을 관찰하고 지도하고 좋아진 것들을 기록해서 내반을 떠날 때 선물로 하나씩 줍니다. (부끄럽지만 마지막 담임이었던 1학년 7반 아이들 한 명 한 명 노트를 쓰고 만들어서 주지 못했다. 대신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기도했고 아이들이 떠나기 직전 말씀 하셨다. ~ 아이들 한명한명 사진을 다 찍어 놓으라고 말씀하셨다. )

 시기 시기에 맞게 살아가야 합니다.. 그게 현명한 삶. 물레방아는 거꾸로 돌릴 수 없습니다. 자연을 거스르지 못하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산다는 것을 항상 가슴속에 가지고 있고 만인을 위해서 살아가자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나 자신을 위해서 살아가지는 않습니다.

 정주영 책 발간회에서 고등학교 동기 김 순권 슈퍼 옥수수 만든 이를 만났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식들에게 내 자식들에게 눈에 어긋나지 않게 해야 합니다. 잘 보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내가 자녀들에게 잘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면 자녀들이 저절로 따라옵니다

 7가지 습관 ~ 뒷짐 지고 할아버지 가면 손주도 뒷짐 지고,눈으로 보고 배우고, 귀로 듣고 배우고, 학문을 통해서 배웁니다.

 학교 선생님은 학문을 가르치고 부모 형제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게 하게 가르칩니다. 우리 조상들은 학교 문 앞에도 가지 않고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배워서, 뉘 집 딸이냐 뉘집 아들이냐 뉘집 며느리냐 잘 배웠다. 칭찬받고 살았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는 데는 눈과 귀로 듣고 배우는 것만 해도 살아가는 데는 하나도 지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나면 좋은 학자나 좋은 저명인사나 좋은 환경을 귀로 듣고 눈으로 보러 다닙니다. 여행을 떠납니다. 듣고 보는 거 노트에 올리고 머리에 담아서 학문을 가리키고 화가는 종이에 나는 땅에 그렸고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보이도록 만들었을 뿐입니다최선을 다하는 걸 보여주는 게 최선의 교육입니다.

가나안 농군학교 김용기 장로님이 멘토이십니다.

인사만 잘해도 먹고 삽니다. 가장 기초적인 인사만 잘해도 먹고 삽니다.

하나님 뜻에서 1)1)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합니다.  2)2)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개척과 도전 정신  : 개척이란 무엇인가? 도전이란 무엇인가? 알아보고 따라서 해보고 실천합니다. 개척과 도전 정신을 가져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책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빵장수 야곱  (12) 2021.01.21
매일 읽는 긍정의 칼럼  (25) 2020.09.16
약해지지 마  (6) 2020.08.31
마음 경영  (0) 2020.08.30
자신감 up 노트  (0) 2020.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