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매일 읽는 긍정의 칼럼

by 영숙이 2020. 9. 16.
728x90
반응형

 

<매일 읽는 긍정의 칼럼>

                   :이철한 지음, 저자 서문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오래전 적어 놓았던 것을 올려 봅니다. 

                                 

             차례

1장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즐거운 인생

 -맞는 옷을 찾아 입고 연기하라

 -선택의 중요성

 -한국의 부자들이 반드시 지키는 4가지 원칙

 -미국의 금융위기와 새로운 변화

 -문제 덩 어리의 현실 -샐러던트

 -“손수 만든 요리마사 스튜어트

 -목표와 노력으로 이루어진 성공

 -인생은 기획이며 시스템이다.

 -말하기 전에 알아야 할 습관

 -암기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

 -인재가 부자를 만든다.

 -비전과 열정으로 설득시켜라

 

2장 커피 바리스타와 와인 스몰리에

 -평범한 사람도 리더가 될 수 있다.

 -성공담을 듣고 성공하는 사람과 듣고도 실패하는 사람

 -“세컨드라이프필립 로즈데이

 -39-40, 낀 세대들이 인기

 -직장 안에서 인맥 잡기

 -잘만 합치면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하루의 시간의 변화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

 -작은 개선이 성취를 가능하게 한다

 -영어 단어 빨리 외우기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나아가라

 

3장 인생 최고의 선물은 꿈바라기

 -성공적인 자기 계발 시스템

 -자신을 자극하는 방법

 -선택

 -돈이 행복의 전부는 아니다

 -스타벅스의 케이터링

 -공유를 위한 패스

 -행복한 인생, 행복한 직장인

 -하루의 시간에 인생을 담는다

 -책을 읽으면 얻게 되는 것들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

 -말을 기막히게 잘하는 법

 

4장 나를 변화시키는 긍정의 힘

 -음악이 흐르는 곳에서 공감하기

 -꿈의 실현

 -스페셜 한 자신의 특성을 살려라

 -목적을 먼저 정확히 세워라

 -올바른 지도자와 민족성

 -노래는 지방색이 없다

 -우리가 그 사람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돈은 올바른 곳에 사용하면 빛난다.

 -일상생활에서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효과

 

 -소설 분야의 이외수, 공지영, 황석영 같은 작가들의 작품은 그들의 파란만장한 인생이 작품 속에 녹아져 있기 때문에 독자들이 빠져 들게 된다. 그들은 한국인의 한이 섞인 작품들을 제대로 만들어낸다.

 위의 세 사람 중 한 사람은 모든 사건 속에서, 삶의 현장 속에서 직접 경험하였던 인물이고, 다른 사람들도 인생의 처절한 아픔을 글로 풀어헤친 흔적이 작품 속에 내재되어 있다.

 

 <대중들은 작가들의 삶 속에서 뭔가를 찾고 싶어 한다. 한국인들은 혼란과 고난 속에서 살아남은 인물들을 좋아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뜰 수 있는 소재는 무엇인가! 영화감독들은 그것에 목말라하면서 마치 하이에나처럼 찾아 헤맨다. 그들이 그렇게 원하고 찾고 있는 것은 바로 (공감)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유머가 있다. 무거운 주제라도 그렇게 딱딱하게 흘러가지 않아야 한다.>

 <재미와 좋은 시나리오는 영화의 필수 요소이다.>

 <좋은 작품은 한정적이다. 좋은 소재를 개발해야 하는 노력들이 계속되어야 할 이유가 여기 있다.>

 

 <파울로 코엘료>흐르는 강물처럼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 모든 것에는 인내가 필요하다. -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그래서 한번 선택한 일이라면 그 선택을 믿고 끝까지 갈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움직이지 않았는데 얻어지는 것은 없다.

 -도시 속에서의 삶은 도시생활을 감당할 수 있을 때에라야 행복할 수 있는 것이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의 인생 전체를 통해서 각 단계별 좋은 선택을 해야 한다. 사람이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어린 나이부터 수년에서 수십 년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렇게 되면 그 사람에게 보상되어 돌아오는 부분이 달라진다.

 -자신이 잘하는 것, 그리고 좋아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미래를 향한 선택을 하라.

 -가치 있는 선택은 그만한 가치를 가진 투자를 이끌어낸다.

 -멀리서 희미하게 비치는 왕궁의 불빛에 의존해 날마다 새벽까지 혼자 연습했다. 그때 혼자 바를 잡고 힘들어서 눈물이 나올 때까지 연습했다.

 -인생은 자신이 선택하고 배우다 가는 것이다. 자신이 선택한 길에서 확실한 성과가 나타나기까지 매진해야 인정받고 알아준다는 것을 잊지 말자.

 

<한국의 부자들이 반드시 지키는 4가지 원칙>

 

 모두가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그러나 부자는 소수다.

 하나님은 차이를 만들어내는 소수에게만 축복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차이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

 보통 사람들은 따라 하지 않지만, 부자들의 공통점을 찾아 배우면 된다. 한국 부자들이 반드시 지키는 원칙들을 알아보자.

 

1. 부자들의 사고 : 소수 및 역발상의 법칙

 -부자들은 보통 사람들과 달리 무리를 쫓아다니지 않는다.

                                   오히려 그 무리의 반대편에서 외로운 전투를 하고 있다.

 그들은 소수의 편에서 고독한 선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로부터 왕따를 당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덕분에 먹을 것이 있는 곳을 독차지할 수 도 있고, 희소성이란 경제적 가치를 점유하게 된다.

 -95%가 군중심리에 따라 행동하고, 나머지 5%만이 군중심리에 독립적으로 행동한다.

 -요즘 가치로 5000억 불 이상의 재산을 모았던 카네기는 부자가 된 비결이 뭐냐는 질문을 자주 받았다. 그때마다 그는 항상 다른 사람들과 반대로 행동했다라고 말했다.

 

2. 부자들의: 기다림의 법칙

 부자는 하루아침에 부자가 됐다고 볼 수는 없다.

 기회는 쉽게 오는 것이 아니다.

 행운을 이용할 재능과 추진력 그리고 인내가 있어야 한다.

-록펠러는 모두가 손 털고 나온 유전을 미친 듯이 사들인다. 가족들까지도 제정신이 아니라고 할 때에

 -성공하는 사람은 돈만으로 부자가 되었다기보다는 자신의 열정이 쏟아진 사업을 통하여 종잣돈을 모으고 또다시 그 사업이나 아니면 자신이 좋아하고 미쳐 있는 전문적인 일을 통하여 돈을 번 사람들이다.

 투자로 수익을 가장 많이 내는 것은 자신이 가장 잘 아는 일에서이다.

 주어진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그들이 보통 사람들과 다른 한 가지는, 행운을 잡지 못한 것을 자신의 준비 부족 탓으로 돌렸다는 것이다.

 

3. 부자들의; 관리의 법칙

 -부자들은 일생 동안 서서히 돈을 모아 두었다가, 기회가 오면 맹수같이 목표물을 향해 달려간다.

 -부자가 되는 사람이 적은 이유는, 돈을 많이 벌지 못해서가 아니라, 번 돈의 지출을 통제하지 못해서다. 합리적인 소비와 절약정신. 복리의 비밀

 -창조적인 분야를 만들어내는 것이 더욱 안정된 분야를 개척하는 길이다. (도전과 개척정신)

 

4. 부자들의:가족 구성원 모두가 자기 계발자

 -배우자의 신뢰와 지지가 있으며, 낭비벽이 없는 아내를 둔다. 또한 그 밑에서 자란 자녀들도 절약을 생활화한다.

 -부자들의 가정은 부자라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부자들의 가정은 전체가 하나같이 자기 계발 자여서 행복하더라는 것이다.

 -부자들은 <너희 스스로가 공부해서 수준을 가지고 부자에 합당한 가정의 일원이 되어라> 그들 가정의 일원들은 모두 자기 계발을 늦추지 않는다. 이러므로 부자들의 가정은 항상 행복하다는 말이 성립되는 것이다.

 -항상 연구하는 자세인 부자들은 거실을 도서관으로 만들어 놓고 있다. 그들은 자가용이나 비행기 안에서도 책을 가지고 다니며 본다. 시대를 앞서가기 위하여 늘 공부하는 것이다. 부자는 되는 것보다는 부자로써 지키는 것에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

 

<문제 덩어리의 현실>

 -안전한 투자를 위해서는 장이 내려앉았을 때도 투자할 수 있는 묻어 둔 여유자금이 있어야 한다.

 -나는 너를 아는데 너는 나를 모른다.

 -물체라는 것은 언젠가는 제 생명을 다하는 순간이 있는 것처럼, 주식도 오를 때가 있으면 언젠가는 떨어질 시기가 있다. 그러면 떨어진 그때 잡아 장기적으로 가야 한다.

 

<시간과 시기는 우리의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진리는 간단하다. 사람들은 진리를 제대로 붙잡지 않아 망하는 것이다. 시간은 흐른다. 그러나 그 흐르는 시간 동안에 입지를 굳히지 못하면 개편 때 자신의 이름은 어디론지 사라지고 없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시간적 흐름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이다.>

 

  -지금까지 해오던 일을 계속할 때 인생의 열정과 빛이 보이기 시작한다. 사람들은 어느 정도 도달했을 때 탈진하기가 쉽다. 그럴 때일수록 마음을 다잡으면서 미래를 구상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줄 수 있는 일을 붙잡아야 한다. 자신의 존재감 자체가 사람으로서는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일을 하더라도 가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그러면 삶의 열정은 배가 된다.

 -기업은 전문적인 기술을 쌓아놓은 경력자들을 절대 놓쳐서는 안 된다-“투잡스전 세계적으로 한국처럼 물가가 급속히 상승한 나라는 없을 것이다. -평생 직업의 시대 -회사에서부터 자기 계발의 속도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

 =더 좋은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변화에 대한 적응과 대처이다. =우리는 매일 보이지 않는 전쟁을 하고 있다. 전쟁에서는 승리를 거두는 자의 몫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지 않은 자에게는 승리감도 없고 그에 대한 대가도 있을 수가 없다. 돌아오는 것은 상처 입은 몸과 부러진 창밖에 남아있지 않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더 많은 이득을 남기고 그에 대한 보상의 기쁨을 맛보려 애쓰는지도 모른다.

  -우리는 지금 수많은 변화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변화를 모르고 살아간다는 게 문제이다. 변화의 흐름 속에서 누가 적응하고 빨리 대처하는가에 따라 그 회사가 살아남기도 하고 망하기도 한다. 미래에 경쟁력이 없는 사업은 퇴출 대상1호가 된다. 항상 불안하게 버텨본다고 하더라도 다른 큰 변수가 없다면 회사는 그것을 그대로 존재하게 내버려 두지 않는 것이다.

 =지속적인 자기 계발=삶을 윤택하게 하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의 성격에서 생존전략 차원의 자기 계발의 성격이 짙다. 살아남기 위하여 선택할 수 밖에는 없는 사회적인 풍속이 반영되어 있는 것이다.

 =멀티플레이어로 전문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직업을 택해야 한다. 인터넷시대이다. 남보다 내가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세계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이젠 세계무대에서 기업을 하고 장사를 해야 먹고살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한정적인 곳에서는 그만한 위치와 대우만 받게 된다. 하지만 그것을 뛰어넘게 된다면 자신의 입지는 달라진다.

=열정이다. 일과 사람에 대한 열정이다.

<목표와 노력으로 이루어진 성공>

 *박지성 - 발등 구석구석마다 적어도 3000번씩 공이 닿아야 감각이 생기고 그리고 다시 3000번 발에 닿았을 때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고 했다. =지능적인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연습하고 준비한 덕분에 기회가 올 때마다 피하지 않고 부딪칠 수 있었고, 도전할 때마다 성공적인 마무리가 가능했던 것이다. 박지성의 교훈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성공을 외치고 싶다면 항상 성실해야 된다는 것이다.>

 -책 읽기를 좋아한다. 베스트셀러는 거의 다 읽을 정도로 독서광이다. 책을 읽게 되는 것은 넓은 시야를 가져 자신의 인생을 정확히 책임질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자신에 대하여 잘 알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왕은 자신의 벌거벗음까지도 모른다-시대를 알고, 공을 알고, 공을 다루는 사람을 알고, 자신을 잘 아는 것이 축구선수로서 성공하게 하는 것이다. -운동선수들도 공부하지 않고 책을 읽지 않고는 선수생활이 짧아진다. 책을 가까이하지 않고는 좋은 무대에서 명승부를 펼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박지성의 유일한 취미이자 말동무는 독서였다. - 발과 생각의 훈련을 같이 했기 때문에 항상 공보다도 먼저 자리를 잡고 공을 기다리는 플레이를 하게 되었다. 공의 흐름을 읽고 항상 공의 길목을 차단하는 것으로 지능적인 플레이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을 외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현실적인 것을 붙잡고 그것이 될 때까지 변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이다.

<인생은 기획이며 시스템이다. > -좋은 직장에 들어가 좋은 인간관계로 좋은 집단을 형성하라

helper, 선생님 당신은 부자입니다. One + One

728x90
반응형

'책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매기의 꿈  (34) 2021.01.23
빵장수 야곱  (12) 2021.01.21
약해지지 마  (6) 2020.08.31
마음 경영  (0) 2020.08.30
밀리언 달러 티켓  (0) 2020.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