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자신감 up 노트

by 영숙이 2020. 8. 24.
728x90
반응형

 

12. 우리 아들들은 어리다가 장성한 나무 같으며 우리 딸들은 궁전의 식 양대로 아름답게 다듬은 모퉁이 돌과 같으며

13. 우리의 곳간에는 백곡이 가득하며 우리의 양은 들에서 천천과 만만으로 번성하며

14. 우리 수소는 무겁게 실었으며 또 우리를 침로하는 일이나 우리가 나아가 막는 일이 없으며 우리 거리에는 슬피 부르짖음이 없을진대

15. 이러한 백성은 복이 있나니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

  (시편144)

 

<숨은 능력을 끌어내는  자신감 up 노트>  -지은이 마틴 페리-

  국제적으로 저명한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사회 생활이나 비즈니스 실무에 꼭 필요한 자신감을 기르는 방법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주는 자신감 코치(Confidence Coach)로 활동하고 있다. 영국,미국, 캐나다, 이스라엘 등 세계 각국에서 강연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영국, 덴마크, 스웨덴에서 진행한 그의 코칭 로드쇼(coaching roadshow)는 BBCBBC 프로그램으로 소개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 옮긴이 전미옥-

  현대 CMI(Career Management Innovation institute)의 대표이다. 오랜 시간 기업 사보와 인연을 맺으면서 사보계의 마당발로 이름이 알려져 있으며, 현재 사단법인 사보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기계발과 커리어 관리 전문가로 기업 환경 변화와 직장인의 고뇌를 두루 읽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직장인의 경제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직업인생 설계, 커리어 관리, 혁신역량 강화, 자기계발, 리더십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해 줄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껴 20051CMI 연구소를 창립했다.

  지은 책으로 <I am Brand> <성공하는 여성의 자기 계발 노트><강하고>< 부드러운 21C형 여성리더쉽> <경제수명 2050시대 - 30, 반드시 승부를 걸어라>등이 있다.

  펴낸이 : 신경렬 펴낸 곳: 더난출판 출판사 주소 : 121-840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5-137 전화 : (02)325-2525 팩스 (02)325-9007 이메일:book@thenanbiz.com 홈페이지: http://www.thenanbi.comz 편집책임 : 김연숙

  우울할 때 의기소침할 때일수록 활기차게 행동하면 실제로 활기가 생긴다고 한다. 성격에 따라 행동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행동에 따라 성격이 바뀔 수도 있다. 슬럼프에 빠졌을 때 의식적으로 생활태도를 바꾸고, 웃을 일을 찾으면 실제로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 생기지 않을까.

  자신감을 잃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

1)거절당할 게 두려워 시도하지 못한다

2) 일이.

3)일이 잘못될 경우를 걱정하여 결정을 망설인다.

4)면접이 두려워 자신이 원하는 직장에 지원하지 못한다.

  누구나 자기 안에 타고난 자신감이 있다.

  어느날 갑자기 자기 자신이 지극히 평범하고 남보다 못난 구석이 많다고 느낄 때가 있다. 현재 처해 있는 상황이 답답하고 자신의 능력에 대한 의심이 들어 자괴감에 빠지는 것이다. 사실 자신감으로 똘똘 뭉쳐 사는 사람은 별로 없다. 다행인 것은 잃어버린 자신감은 영원히 되찾지 못하는 게 아니라는 점이다. 일단 자기 자신에 대한 의심이라는 장벽만 무너뜨리면 된다.

 

  자신감도 계발할 수 있는 능력일까?

  자신감 코치(Confidence Coach)로 활동하던 저자는 말한다. 곧 긍정적인 생각과 노력을 기울이면 자신감이 넘치기도 한다. 때로 자신감을 잃더라도 빨리 회복해 성공과 행복을 거머쥐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자신감을 회복한 사람들은 이렇게 외친다.

더 이상 그렇게 살 필요는 없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감이 필요하다는 생각 자체를 못하고 산다. 그러나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의식적으로 노력하면 숨어 있는 능력을 끌어내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먼저 자신감 회복 훈련을 함께 할 친구를 찾아보자. 동료나 친구 등 자신이 신뢰하고, 함께 즐길 만한 사람이면 좋다. 서로의 발전을 확인하기 위해 매주 전화로 확인해보자.

물론 혼자서도 할 수 있다. 다음의 질문들을 자기 자신에게 던져 보자

1)지난 주에 당신이 이룬 성공은 무엇인가?

2)반대로 좌절이나 실패를 겪은 것은 무엇인가?

3)그 좌절에서 배운 것은 무엇인가?

4) 이번?

5)목표달성을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용기와 의지가 필요할 때 이 책이 당신의 트레이너가 되기를 바란다.

STEP 1:나는 자신감 있는 사람인가

STEP 2 :만족하지 못하면 자신감도 없다.

STEP 3 :무엇 때문에 두려워하는가

STEP 4 :“아니오라고 단호하게 말하라

STEP 5 :자신감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인가

STEP 6 :자신감이 슈퍼맨을 만들지는 않는다

STEP 7 :대화 자신감을 키워라

STEP 8 :대중 앞에서 성공적으로 말하려면

STEP 9 :나만의 성공방식 만들어라

STEP 10.: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을 표현하라

STEP 11:자신감 촉진 17일 프로그램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들은 상처 받기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가뜩이나 적은 자신감이 점점 줄어든다.

  자신감이란 주어진 일을 해낼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자세다. 할 수 없다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려는 의지다. 자신감은 자신의 역량, 즉 타고난 재능, 능력과 가능성을 끌어내 일을 원활하게 만드는 윤활유 같은 것이다.

 

  때로 자신이 갖고 있는 두려움이나 불확실성을 감추기 위해 자신감 있게보이려고 목소리를 높여 말하는 경우가 많다. “한심해라는 평가를 받지 않기 위해 자기 주장을 더욱 강하게 내세운다. 자신의 잘난 점들을 끊임없이 나열하고 다른 사람의 상황까지 간섭하며 결정권을 행사하려 든다. 이런 경우 자신감이 없는데도 자신감이 넘치는 것처럼 보이도록 행동하는 것일 뿐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간섭 할수록 더 존경받는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거친 행동을 하는 사람은 자신이 옳고 모든 상황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처럼 보이고 싶기 때문이다. 친구를 괴롭히는 아이나 폭군상사는 언제나 확신에 차 있는 것처럼 보이려고 애쓰는 것에 불과하다. 자신의 지위를 세우기 위해 성공했어도 그 성공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끼거나, 자신을 신뢰할 수 없을 때 우리는 마치 가면을 쓰고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

 

 사랑해. 현아. 너 잘하고 있어. 최고야.

 엄마 열나 새벽기도 열심히 다니고 있어.

 우리 현이 맘만 먹으면 뭐든지 잘하잖아..

 힘내 파이팅.. 힘내 파이팅.. 뭐든지 지나가잖니,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새로운 날에 새로운 해 떠오르지.(2011.03.02.)

 

<내면의 자신감을 키워라>

  진정한 자신감은 상사에게 혼나거나 부모님 잔소리, 타인의 험담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걱정하지도 않는다. 자신에 대한 신뢰., 내면의 자신감이 높기 때문이다.

 

자신감은 전염된다.

1)1) 당신은 자신감이 있다.

2)2) 당신의 자신감이 높아졌다.

3)3) 사람들이 당신을 신뢰한다.

 

  1) 자신이 목표 실현을 위해 열심히 실천하는 사람을 보면 다른 사람들도 이를 본받게 된다. 예를 들어, 당신이 발레 공연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면 최고의 발레 공연단에 돈을 기꺼이 지불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 발레 단원들이 춤에 모든 것을 걸고 헌신적으로 몰입해 춤춘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자신 있게 춤추는 무용수들은 보는 사람까지 자신감을 갖게 만든다. 다시 말해 무용수의 자신감이 관객들에게 전이되는 것이다. 이것이 자신감의 순환 사이클이다.

 

  상사가 자신에게 `업무가 끝난 후 사무실 문을 잠그고 퇴근하라`

  고 지시했다고 하자. 이지시를 매일같이 지킨다면, 이를 지켜본 상사는 자신의 지시를 잘 지키는 부하직원을 신뢰할 것이다. 부하직원 역시 상사가 자신을 신뢰할수록 능률이 올라 순조롭게 업무를 진행할 것이며, 이것이 상사의 신뢰를 더욱 강하게 만든다. 이것이 신뢰의 순화 사이클이다.

  어떤 자동차 정비소에서 자신의 자동차를 완벽하게 고쳐 주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이 정비소를 추천하는 것과 같다. 그 정비소의 자동차 정비 능력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신뢰할 수 있는 정비사임을 증명했고, 당신은 그들이 하는 일을 신뢰하며, 결과적으로 다른 사람들 역시 그 정비사를 신뢰하게 된다. 자신의 추천을 다른 사람들이 신뢰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에게 신뢰를 받음으로써 자신감을 갖게 되고, 나아가 다른 사람도 신뢰할 수 있는 순환 사이클이 형성된다.

  자신을 조금만 더 신뢰해보라

*의심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 마라..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지 마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자신감의 본질

 

내적 자신감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비슷한 어휘나 표현들을 떠올려보자. “자신감 cdnfidence'이라는자신감cdnfidence' 단어는 ”confide(신뢰하다. 신임하다)‘“confidential(비밀의, 속내를 털어놓는)’이라는 말과 관련이 있다.

728x90
반응형

'책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빵장수 야곱  (12) 2021.01.21
매일 읽는 긍정의 칼럼  (25) 2020.09.16
약해지지 마  (6) 2020.08.31
마음 경영  (0) 2020.08.30
밀리언 달러 티켓  (0) 2020.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