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관련/경제

한국 경제규모 3년 연속 세계 10위 유지 전망

by 영숙이 2022. 1. 7.
728x90
반응형

 이는 전 세계 191개국 가운데 10위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내년 GDP도 1억9천77억 달러, 우리 돈 약 2천266조3천억 원으로, 역시 세계 10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IMF의 전망이 실현되면 우리나라는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세계경제 순위 10위를 3년 연속 유지하게 됩니다.

 우리나라가 올해와 내년 10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코로나19 사태의 충격 속에서도 준수한 경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기자]
 제2의 미생, 스위트홈, 그리고 지옥을 그려라!

 드라마와 OTT,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퍼져나간 한국의 웹툰은 이제 세계인의 관심사가 됐습니다.

 [최규석 / 웹툰 '지옥' 작가 : 그 짧은 시간 동안에 독자를 붙잡지 못하면 안 되는 거죠. 속도감도 속도감이지만 거의 모든 장면에 독자를 사로잡을만한 요소들이 다 들어 있어야만 됩니다.]

 서울 서초동의 한 웹툰 스튜디오.

 신예 작가 전혜림 씨가 한 컷 한 컷 세심하게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

 웹툰 기획제작사와 손잡고 연재 중인 작품이 국내는 물론 일본과 중국, 미국, 유럽에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과 오징어 게임 등 한류 열풍을 타고 각국에서 한국 웹툰을 찾는 독자들이 늘어났습니다.

 웹툰의 완성도는 기본이고, 해외 독자가 즐길 수 있도록 적절한 번역도 필수적입니다.

 [이재식 / 씨엔씨 레볼루션 (웹툰 기획제작사) 대표 : 우리(한국) 웹툰을 좋아하는 독자들이 세계에 많습니다.

 각 나라나 언어별로 차별적인 웹툰 기획과 작품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급신장세를 보이는 웹툰 시장은 공식 집계로 지난해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각국의 코로나 확산 속에 한해 65%나 성장했습니다.

 국내 웹툰 작가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5천 명까지 늘어났다가 한때 감소했지만 이제 7천400명을 넘었습니다.

거세게 부는 한류 열풍과 코로나 사태 장기화 속에 한국 웹툰 시장은 더욱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한국 우주 SF '고요의 바다' 공개 직후 세계 7위 진입>

 넷플릭스의 새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고요의 바다'

 가 공개 직후 세계 순위 7위에 진입했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고요의 바다'는 25일 기준으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7위에 올랐습니다.

 플릭스 패트롤은 부문별로 24시간 시청률을 반영하며, 이 순위는 고요의 바다가 공개된 24일 시청 데이터를 집계한 것입니다.

 '고요의 바다'는 자원 고갈로 황폐해진 미래의 지구에서 특수 임무를 위해 도착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우주 SF 드라마입니다.

 배두나와 공유, 김선영, 이준 등이 출연하며 정우성이 제작자로 작품 제작 총괄을 맡았습니다.

 전 세계에 한류 열풍을 일으켰던 '오징어 게임'은 6위, 로맨스 사극 '연모'는 9위를 차지했습니다.

 

◐ 티스토리를 쓰다가 "고요의 바다"에 대하여 알게 되어서 찾아서 보기 시작하였다.

 

 시리즈 물이라서 괜찮다 싶으면 쭉 정주행할까봐 걱정이 되면서도 대충 대충 보겠지 하면서 시작했었다. 

 

 역쉬 처음부터 끝까지 한장면도 놓치지 않고 몰입해서 볼 수 밖에 없었다.

 

 스토리도, 촬영도, 배우도 어느 하나 빠진 것 없이 영숙이 눈에는 완벽했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재미도 빠지지 않았다.

 

 결국 밤새워 보고 새벽에 잠이 들었다.

 

 2시간만 자고 일어나서 새벽기도 가야 하는데 못가서 7시에 일어나 8시까지 기도하고 왔다.

 

 우리나라 영화 정말 대단하다.

 

 일년전에 알프스 영화관에서 보았던 모가디슈로부터 시작해서 오징어, 고요의 바다, 지옥, 지금 연모를 보고 있다.

 

 좀 신경 쓰이는 것은 우리나라 영화가 세계 제일의 영화가 되는 것은 좋은데 그 플랫폼 소유권이 다른 나라 인것이 좀 그렇지만 이걸 뛰어 넘어서는 날이 올 것이라 믿는다.

 

 6.25를 겪고 이만큼 성장한 우리나라.

 

 앞으로 계속 나아갈 것이다.

 

 하나님. 이나라를 돌보아 주시옵소서.◑

 

 

728x90
반응형

'경제관련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찌꺼기 활용  (0) 2022.05.12
도심 항공모빌리티 산업  (0) 2022.03.09
식물 재테크(식테크) ~ 코로나 시대 뜨는 직업을 찾아서  (1) 2021.12.25
카페는 무한 변신 중  (0) 2021.12.16
수소관련  (0) 20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