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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타임즈는 왜 웹 퍼즐게임을 사들였을까>
출처 : Bloter&Media Inc (2022-02-05 )
여기 5가지 글자를 유추하고 6번의 기회 안에 맞춰야 하는 단어퍼즐 게임이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POWER'라는 임의의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알파벳이 맞는지 여부를 보여준다.
맞는 글자를 입력할 경우 퍼즐 배경에 녹색불이 들어오지만, 위치와 정해진 단어가 모두 맞지 않을 때는 회색불이 켜진다.
게임 내 정답 속 알파벳이 속해 있지만 위치만 틀렸을 경우 노란불이 들어온다.
유저는 이렇게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여섯 번 안에 정해진 답을 찾아야 한다.
이 게임은 난이도가 높지 않은 단순한 게임이지만 묘한 승부욕을 자극한다.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도 하루에 한 번만 주어지기 때문에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
미국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행한 이 게임의 이름은 '워들'(Wordle)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확산돼 수 천만명이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작지만 강한 파급력을 지닌 '워들'을 인수한 기업이 있었으니 다름 아닌 미국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즈'(NYT)다.
NYT는 왜 '워들'을 사들였을까.
"워들로 디지털 구독자 확대할 것"
'워들'은 지난해 10월 미국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조시 워들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십자말풀이를 즐겨 하는 동료를 위해 개발한 온라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과 다르게 웹을 기반으로 하며 무료로 제공된다.
조시 워들은 이용자들이 이 게임에 중독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고 한다.
실제로 이용자들이 워들 웹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하루 8분에 불과하다.
워들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광고를 싣지 않는다.
별도 홍보 없이도 게임 결과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다.
여러모로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몇 달 사이에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어났다.
게임이 처음 출시된 지난해 10월 5000명에 그쳤던 월간 이용자는 지난달 말 기준 4500만명으로 성장했다.
NYT는 워들을 인수해 디지털 구독자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몇 년간 게임과 퍼즐 업체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덕분에 지난해 12월 NYT의 게임 및 쿠킹 유료 구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NYT는 지난 한 해 동안 게임 플레이 횟수가 5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다만 일각에서는 NYT가 워들을 수익화 전략에 포함시킬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워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자 일부 개발자들은 유사한 게임 앱을 애플 앱 스토어에서 판매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심지어 이름까지 똑같이 베낀 경우도 있었다.
이 사태로 애플은 앱스토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또 언론에서 이와 같은 논란을 조명하자 애플은 '짝퉁' 워들 앱들을 퇴출시켰다.
미국 현지 언론들은
"NYT가 인수 이후에도 워들을 무료로 유지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이용자들은 이미 유료화에 대해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며
"NYT 가입 회원에게만 게임을 공개하거나 웹사이트에 광고 및 팝업 등을 추가해 '무광고' 게임의 매력을 앗아갈 수도 있다"
고 지적했다.
◐ 티스토리를 다 작성한 다음 발행을 하지 않고 동영상을 찾아서 올린다고 화면을 내렸는데 화면에서 사라져 버렸다.
다시 쓰기는 하지만 절대로 처음 쓴 것과 똑같이 쓸수는 없다.
처음 티스토리 쓸 때가 생각난다.
10일 동안 쓴 것을 탭하나 잘못 눌러서 다 날아간 적이 있다.
저장해 놓은 것도 없어서 새로 쓴다고 애먹었던 기억이 난다.
왠만하면 다 작성한 후에는 저장을 하고 따로 하드디스켓에도 저장해 놓는다.
오늘은 무심코 동영상 찾아 올린다고 움직였는데 날아간 것이다.
ㅠㅠㅠ
똑같이 쓸수는 없지만 핵심 내용을 대충 처음 쓴 것에 맞추어봐야겠다.
~ 세계적인 신문사 '뉴욕타임즈'(NYT)가 십자말 풀이 관련 게임회사를 사들였다고 한다.
세상 모든 일에는 타이밍이 있는 것 같다.
우리나라 상장주식 2000개 종목 중에 700개 종목이 상장폐지 되었다고 한다. 경남기업, 진로, 영창악기, 팬택앤큐리텔, 진로, 센츄리, 해태제과, stx 그룹주들, lg 카드, 기린, 등등
종이 신문을 대체하는 인터넷, 유튜브, SNS 때문에 종이 신문은 점점 더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디지털 구독자 확대를 위한 변신을 위해 뉴욕타임즈'(NYT)도 게임회사를 사들인 것이다.
앞으로 10년 이내에 인공지능,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3D 프린팅이 상용화 된다고 한다.
세상과 기업은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방금 티비에서 스트리트 능력자들이 프리한 19에서 나왔다.
화가, 피아니스트, 발레리노, 역도, 사격, 다국적 언어 능력자, 가수, 등등 전혀 교육을 받지 않았는데도 뒤늦게 재능을 우연히 발견하고 매진하여 세상에 자신의 능력을 펼치는 사람들이 있다.
이렇게 빨리 변화하는 세상에서 개인이 적응하고 잘지내려면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성령님의 능력이 꼭 필요한 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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