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음악 저작권료를 받은 작곡가 및 가수 순위 TOP 25
04/12/2021 -에 게시됨![](https://blog.kakaocdn.net/dn/byfneE/btrCBpXx0nK/uEUdCX1JRGflujI9vyKQTk/img.jpg)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음악 저작권료를 받은 작곡가 및 가수 순위 TOP 25
미국의 대표 힙합 가스 드레이크와 믹 밀의 불화로 증명되었듯이, 작곡가들과 가수들은 항상 같은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서로의 의견에 동의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가수들이 유명한 작곡가가 될 수 없다는 것도 아니죠.
여러분이 오늘 이 기사에서 보게 될 이름들은 모두 대중 문화 애호가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상징적인 Reprise Records의 히트곡인 “Woodstock”으로 조니 미첼부터 수백 곡의 노래를 가진 작곡가 캐롤 킹까지, 작곡과 그들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그들 자신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셀럽들은 로열티를 받으며 꽤 많은 수익을 얻고 있다고 하네요.
뛰어난 작곡 실력으로 엄청난 부를 쌓은 가수 및 작곡가들을 확인해보세요!
![](https://blog.kakaocdn.net/dn/bERMoo/btrCCE7hBNl/ODnOTXBAztEbptlvC4s8m0/img.jpg)
닐 다이아몬드 – 1억 7천 5백만 달러의 수익
<1억 7천 5백만 달러의 저작권료를 받은 닐 다이아몬드>.
히트작: Song Sung Blue, Cracklin’ Rosie
닐 다이아몬드 (Neil Diamond)는 전 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앨범을 판매한 아티스트이며 38개의 싱글이 빌보드 차트 상위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그는 역사상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죠.
그는 10개의 톱 스팟 싱글을 가졌고 각각 2011년과 1984년에 로큰롤 명예의 전당과 작곡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유머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윌 페럴 (Will Ferrell)에 의해 SNL에서 패러디되었고 2002년 5월 마지막 방송에서 Ferrell과 함께 출연한 스푸핑을 즐겼습니다.
6천만 달러의 저작권료를 받은 조니 캐시
<6천만 달러의 저작권료를 받은 조니 캐시>
히트작: I Walk the Line, Folsom Prison Blues
전세계적으로 9천만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하는 조니 캐시는 가장 성공한 가수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컨트리 뮤직의 명예의 전당, 명예의 전당, 락앤롤의 복음음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가장자리가 딱딱한 그의 음악으로 알려져 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조니 캐시입니다”
가 그의 첫 번째 대사였습니다.
그는 록 장르에서 인기 있는 쇼보트를 피하면서 매 콘서트 전에 간단한 소개를 할 것입니다.
20세기 폭스사가 배급한 라인 워크에서 캐시의 유산은 다시 떠올랐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pCsxi/btrCDcWZWxU/JCi1oIVzRoaIktccEtCjvK/img.jpg)
5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조니 미첼
<5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조니 미첼>
히트작: Woodstock, Big Yellow Taxi
조니 미첼 (Joni Mitchell)의 Blue 앨범은 가장 훌륭한 앨범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기타리스트이자, 시인, 그리고 피아니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했었죠.
그녀의 음악에서, 그녀는 포크, 팝, 재즈, 그리고 록 요소들을 섞었고 거리들과 작은 바들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규칙적인 지지와 시위와 함께, 그녀는 베이비 붐에 대항하는 문화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그녀의 가장 큰 히트곡 중에는 그녀의 “Big Yellow Taxi” 노래, “Woodstock” 그리고 Reprise Records에 의해 발매된 Both Sides가 있었습니다.
적응력이 뛰어나기도 합니다.
여러 번, 그녀는 외모와 목소리를 바꾸었고 대중적이고 전자적인 영향력이 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vFm8L/btrCBNDTi3l/sT72Zk6JFe1CaKvAvXn1dk/img.jpg)
4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제리 가르시아
<4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제리 가르시아>
히트작: Truckin’, Sugaree
30년 동안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난 제리 가르시아는 인기 밴드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는 몇 개의 다른 밴드들과 다른 솔로 앨범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롤링 스톤이 선정한 “가장 위대한 기타리스트 100인” 목록에서 그는 1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사이키델릭 록 스타일로 가장 잘 알려진 ‘그레이트풀 데드’의 메인 작곡가였습니다.
그는 즉흥연주와 기타 솔로곡으로 유명했는데, 이것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었기 때문이라고 그는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rqkRb/btrCB54WBQz/pCIE7i23DFR6NvzV5vpbik/img.jpg)
7천5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폴 사이먼
<7천5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폴 사이먼>
히트작: Bridge Over Troubled Water
“Mrs. Robinson,” “Sound of Silence,” 그리고 아마도 그들의 가장 인기 있는 히트곡인 컬럼비아 레코드가 소유한 “Bridge Over Troubled Water”를 포함한 거의 모든 노래는 폴 사이먼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이 2인조는 1970년에 헤어졌고, 남아프리카의 영향을 받은 그레이스랜드는 사이먼에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그레이스랜드는 발매 즉시 1,400만 부가 팔렸고, 지금까지 그의 가장 성공적인 솔로 작품입니다.
그는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을 쓰는 직업을 가졌습니다.
시인 데릭 월콧과 함께 그는 케이프먼을 썼습니다.
또한 그는 시나리오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Brmxg/btrCDdBB1jw/Q16m1JwOmQ0W9zbm6STWQK/img.jpg)
6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제임스 테일러
<6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제임스 테일러>
히트작: Paint It Black, Night Owl
5개의 그래미는 싱어송라이터 제임스 테일러에게 수여되었고, 2000년에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그를 헌액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1억 장의 앨범을 판매한 최고의 아티스트 중 한 명입니다.
“불과 비”입니다.
그는 또한
“How Sweet It Is,” “Handy Man,” “Handy Man” Sweet Baby James를 포함한 몇몇 인기 있는 노래들을 다루었습니다.”
라며 착한 아기 제임스라고 언급했죠.
![](https://blog.kakaocdn.net/dn/dWuPeR/btrCB0CYHvn/AXbfjjakhTEFCb7rihbvQK/img.jpg)
7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캐롤 킹
<7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캐롤 킹>
히트작: It’s Too Late, Nightingale, Jazzman
캐롤 킹은 1950년부터 2000년까지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고 돈 많이 버는 여성 작곡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녀는 118개의 빌보드 핫 100 히트곡을 작곡하거나 공동 작곡했습니다.
미국만 해도 그렇습니다.
그녀는 61개의 히트곡을 작곡했고, 가장 인기 있는 여성 작곡가가 되었고, 영국 차트에 올랐습니다.
그녀는 Writer와 Tapestry를 포함한 몇 개의 앨범을 발매했고, 그녀의 돌파구는 후자였습니다.
미국에서 거의 4개월 동안, 태피스트리는 차트에 머물렀고 6년 후에도 차트에 머물렀습니다.
2012년, 그녀는 할리우드 스타를 받았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kxtpB/btrCEeUjoR3/KWC9XAOUeMpyBVnrOxskZk/img.jpg)
1억 1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를 받은 스티비 원더
<1억 1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를 받은 스티비 원더>
히트작: Superstition
가장 인기 있는 예술가 중 한 명은 스티블랜드나 스티비 원더입니다.
그는 또한 하모니카, 드럼, 키보드, 하페지, 그리고 노래와 작문 실력 외에도 많은 다른 악기들을 연주했습니다.
그는 1억 개 이상의 음반을 판매했고 25개의 그래미와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Rock & Roll 명예의 전당과 작곡가 명예의 전당에도 헌액되었습니다.
빌보드 핫 100에서, 원더의 히트곡은 몇 개였습니다.
그는 11살의 모타운 레이블인 타미아와 계약했습니다.
그는 신동이었고 또 신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wEojK/btrCBZxhW3m/9rWVahqKJ5LzbeyJck3wdk/img.jpg)
1억 8천만 달러의 작곡 저작권료를 받은 빌리 조엘
<1억 8천만 달러의 작곡 저작권료를 받은 빌리 조엘>
히트작: Piano Man, Movin’ Out (Anthony’s Song)
그의 첫 번째 곡의 성공으로, 가수이자 작곡가 빌리 조엘은 1970년대부터 “피아노 맨”으로 불렸습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만 장 이상의 음반을 팔았고,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반 중 하나는 그의 가장 위대한 히트 음반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는 브롱크스에서 태어났고 음악을 공부하기 위해 고등학교를 중퇴했습니다.
1972년, 그는 컬럼비아 레코드를 점령하고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23개의 지명 중에서, 그는 5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bVjo/btrCDDmkGCP/cfgG8Uo8CzPrNa7t7seXV1/img.jpg)
1억 6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버트 배커랙
<1억 6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버트 배커랙>
히트작: Arthur’s Theme, Close to You
미국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버트 배커랙 (Burt Bacharach)은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작곡가 중 한 명입니다.
1928년, 그는 미주리에서 태어났고 1980년대에 작곡을 시작했습니다.
1,000명 이상의 가수들에 의해 녹음된 노래를 만들기 위해, 그는 작가 할 데이빗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는 가수로서 디온 워릭 (Dionne Warwick)과 함께 한 작업과 그의 코드 진행과 재즈 조화로 유명합니다. 그는 또한 작은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여 그들의 멤버의 독특한 악기들을 할당했습니다.
현대적이고, 듣기 쉽고, 팝이 그의 스타일입니다.
그는 피아노도 치고 노래도 부르는 다재다능한 작곡가임이 틀림 없죠.
![](https://blog.kakaocdn.net/dn/cHgfpT/btrCB1onohj/LqYcgY6GJl7CNlr6HK2NV0/img.jpg)
5천만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랜디 뉴먼
<5천만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랜디 뉴먼>
히트작: Just One Smile, I’ve Been Wrong Before
랜디 뉴먼과 그의 독특한 목소리와 영화 점수는 다작곡과 편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주로 영화 작곡가로 일했고, 20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고, 두 번 수상했습니다.
가장 많은 후보에 오른 오스카상 중 하나입니다.
그는 2007년에 작곡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Cold Turkey, Meet the Farents, Seabiscuit, 그리고 Toy Story, Monsters, Inc., 그리고 Cars와 같은 9개의 다른 픽사 영화를 포함한 영화를 위해, 그는 애니메이션과 실사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에 등록했어요.
![](https://blog.kakaocdn.net/dn/yNKX2/btrCCGxezS6/EhVeBcOW51uHshUKeDBfeK/img.jpg)
5억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돌리 파튼
<5억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돌리 파튼>
히트작: Jolene, I Will Always Love You, 9 to 5
돌리 파튼은 인기 있는 가수일 뿐만 아니라 3,000곡 이상의 곡을 작곡했습니다.
휘트니 휴스턴은 “I Will Always Love You”를 작곡했고 거의 모든 인기 아티스트들이 그 노래를 커버했습니다.
그녀의 작곡에 대해 인터뷰하면서, 그녀는 겨우 7살 때 작곡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시이든, 컨셉이든, 앨범이든, 아니면 작은 단편이든 간에, 그녀는 매일 무언가를 쓰려고 노력한다고 말했습니다.
애팔래치아 산맥의 깊은 종교적 전통과 함께, 그녀는 그녀의 민속 어린 시절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35개의 BMI 상을 수상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f2I8z/btrCB7V1FgP/cBL7otKNDIj76kLqTmKf61/img.jpg)
9,500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톰 페티
<9,500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톰 페티>
히트작: Here Comes My Girl, Refugee, Don’t Do Me Like That
음악가 톰 페티는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예술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가 10살이었던 엘비스 프레슬리를 만났을 때, 그는 로큰롤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버전의 펑크 록인 롤링 스톤즈에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성공하지 못한 머드크러치 밴드를 결성했습니다.
그러나 톰 페티의 편성과 하트브레이커들은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페티는 1970년대에 그룹을 형성했고, 그들의 두 번째 앨범은 탑 40에 올랐습니다.
더욱 성공적인 것은 2백만 장과 싱글이 팔린 그들의 세 번째 앨범이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qqDsT/btrCCGKOgmX/WaeziYyJQyHaIGWFGYyhp0/img.jpg)
6천 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로레타 린
<6천 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로레타 린>
히트작: You Ain’t Woman Enough, Coal Miner’s Daughter
로레타 린은 컨트리 음악 역사상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컨트리 스타 중 한 명이고 켄터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You Ain’t Woman Enough Don’t Come Home A’Drinkin”, “Fist City”, “On’s Othing” 등과 같은 히트곡으로 유명합니다.
그녀의 전기 영화인 석탄 광부의 딸은 그녀의 가장 큰 히트곡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녀는 4천 5백만 장 이상의 음반을 팔았습니다.
그녀는 24장의 앨범과 11개의 숫자, 그리고 1개의 싱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이 날도 여전히 87세에 순회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올 오프리에도 있어요.
![](https://blog.kakaocdn.net/dn/bXtYQG/btrCB7uWB1M/O7pTawiaJFtv44aHJ8jj4k/img.jpg)
천오백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루 리드
<천오백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루 리드>
히트작: Think It Over, Heavenly Arms
루 리드는 벨벳 언더그라운드의 리드 싱어이자 작곡가였고, 50년 이상 지속된 성공적인 솔로 경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벨벳 언더그라운드는 함께 하는 동안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했지만 현재 그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언더그라운드 알트락 그룹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1970년, 리드는 벨벳 언더그라운드를 떠나 20개의 솔로 음반을 냈습니다.
그는 2집과 3집 앨범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몇 번의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그는 이후의 기록인 뉴 센세이션과 뉴욕에 의해 살아났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IGont/btrCBMyedE5/rrTYzBGoGV1WuZcmtMom41/img.jpg)
1억 6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크리스 크리스토프슨
<1억 6천만 달러의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크리스 크리스토프슨>
히트작: Me and Bobby McGee, Sunday Mornin’ Comin’ Down
크리스 크리스토프슨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가수로서 성공적인 연주 경력을 가진 싱어송라이터입니다.
그는 다른 가수들의 작가였고 종종 인기 있는 작가 셸 실버스타인과 그의 곡들을 결합시켰습니다.
그는 윌론 제닝스, 조니 캐시, 윌리 넬슨을 포함한 그의 무법자 국가 협력과 The Highwayme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앨리스 Don’t Live Here Angely, Heaven’s Gate, Blade, A Star is Born과 같은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스타 본의 성공으로 골든 글로브를 수상했습니다.
오늘날, 그는 하와이의 마우이에 삽니다.
12억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를 받은 폴 매카트니
<12억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를 받은 폴 매카트니>
히트작: Yesterday
존 레논을 능가할 수 있는 명성은 폴 매카트니뿐인데, 그가 비틀즈의 공동창립자였다는 것도 일리가 있습니다.
그는 2,200명 이상의 아티스트들이 노래를 커버했고, 특히 어제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한때 그의 비틀즈 경력과 솔로 경력을 위해 두 번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그는 18개의 그래미상을 받았고, 그와 그의 동료 비틀즈 멤버들은 1965년에 MOB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1997년에 음악 서비스 기사 작위를 받았습니다.
McCartney는 오늘 이러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dLE1L/btrCCGRyxpL/a8lxzGHMYzkzeg2855mRQ1/img.jpg)
9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밴 모리슨
<9천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밴 모리슨>
히트작: Gloria, Brown Eyed Girl
밴 모리슨은 그의 십대 프로 경력을 시작한 음악의 전설입니다.
북아일랜드의 R&B 그룹인 Them 밴드의 일부로, 그는 아일랜드에서 다양한 쇼 밴드에서 연주했고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Theem과 함께 장르를 정의하는 노래 “Gloria”를 녹음한 리드싱어였습니다.
그는 1960년대 말에 인기 있는 “Brown-Eyed Girl” 싱글을 발매했습니다.
그의 첫 앨범은 Astral Weeks였지만, 처음에는 판매가 느렸습니다.
하지만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것은 그의 두 번째 앨범인 문댄스였습니다.
밴 모리슨도 투어를 하며 음악을 만듭니다.
![](https://blog.kakaocdn.net/dn/ZU7QD/btrCB0CZgi5/LAhFgPDKHfoPUi36cKjK7k/img.jpg)
2억 달러에 달하는 음악 저작권료를 받게 된 밥 딜런
<2억 달러에 달하는 음악 저작권료를 받게 된 밥 딜런>
히트작: The Times, They Are A’Changin’, Blowin In The Wind
포크 가수 밥 딜런은 팝 문화에서 가장 위대한 음악가 중 한 명입니다.
그는 “The Times The Area-Changin'”과 “Blowin’ In the Wind”의 Civil Rights를 썼고, 1960년대 초에 그의 동명 앨범을 발표했고, 이어서 히트 음반을 냈습니다.
정치적으로, 그는 많은 앨범과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락음악에서 전기적으로 증폭된 악기를 사용한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이었는데, 이것은 그 때 논란이 되었습니다.
그는 1억장이 넘는 앨범을 팔았고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H9e16/btrCEetdPwS/muyiHiHcADpN0ZqMH1HjYk/img.jpg)
7천 5백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브라이언 윌슨
<7천 5백만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얻은 브라이언 윌슨>
히트작: Good Vibrations, I Get Around, God Only Knows, Barbara Ann
브라이언 윌슨은 비치 보이스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1962년에 캐피톨에 계약된 그는 밴드의 최고 히트곡 40곡 중 24곡 이상을 작곡했습니다.
그는 20세기 가장 창의적인 작곡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가 천재라고 말합니다.
그는 그의 형제와 사촌과 함께 비치 보이스를 설립했습니다.
윌슨은 여전히 가끔 투어를 하고 있으며 여전히 인디 팝과 펑크 록의 대부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비록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영향력으로부터 많은 것을 얻었지만, 그의 멜로디와 오케스트레이션은 시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z4FFf/btrCEez0fBe/9DBSKZTh07wWmbltIf3GT1/img.jpg)
엄청난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존 포거티
<엄청난 저작권료 수익을 올린 존 포거티>
히트작: Proud Mary, Bad Moon Rising, Fortunate Son
그가 동생 톰, 더그 클리퍼드, 스투 쿡과 함께 결성된 크리덴스 클리어워터 리바이벌 멤버로서, 존 포거티는 좋은 솔로 경력과 빛나는 경력을 모두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리드 기타리스트, 작곡가였고 대부분의 곡들이 작곡되었습니다.
불행히도, 1972년에 밴드는 해체되었고, 그는 멋진 솔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롤링 스톤은 그를 역대 최고의 기타리스트와 위대한 가수 100명 중 각각 40위와 72위로 선정했습니다. 티나 터너가 상징적인 팝송에 다시 삽입한 “자랑스러운 메리”를 포함해서, 그는 많은 히트곡을 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BMO9/btrCCfUfyyD/AKYRK1Krb6FtHaRfwwnHdk/img.jpg)
2천 5백만 달러의 작곡 수입을 낸 윌리 넬슨
<2천 5백만 달러의 작곡 수입을 낸 윌리 넬슨>
히트작: Family Bible, On the Road Again
텍사스에서 태어난 작곡가, 가수, 그리고 배우 윌리 넬슨은 엽총 윌리를 발매하면서 큰 휴식을 얻었습니다.
게다가, 그의 레드 헤딩 이방인과 스타더스트 앨범은 그를 1970년대의 상징적인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30편의 영화에 출연했고, 수많은 책을 썼으며, 마리화나 합법화 운동가이자 생물 연료 사용 운동가로 일했습니다.
국세청에서 미납된 세금 부채를 갚기 위해 수익금이 국세청에 흘러간 더블 앨범인 IRS Tapes도 발매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A4Q3B/btrCE2sySdN/9gFBQUK5okxdtayKSYEJr1/img.jpg)
5억 달러에 달하는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낸 엘튼 존
<5억 달러에 달하는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낸 엘튼 존>
히트작: Rocket Man, Crocodile Rock
록의 전설 엘튼 존은 30억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했고 40위 안에 58장의 빌보드 싱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국과 미국의 역사에서,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비극적인 죽음 이후 기리기 위해 그가 작곡한 노래 “Candle in the Wind”는 베스트셀러 싱글로 남아있습니다.
그는 5개의 그래미상과 몇 개의 다른 상을 수상했고, 비틀즈와 마돈나 다음으로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또한 뛰어난 LGBTQ 활동가로 LGBTQ 사람들을 위해 3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bYrLs/btrCDKlCu4a/EoAPI1z9cZmEGQicHhXazK/img.jpg)
1억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입을 얻은 데이비드 보위
<1억 달러의 음악 저작권료 수입을 얻은 데이비드 보위>
히트작: Changes, Space Oddity, Modern Love
데이비드 보위가 전세계적으로 1억 4천만 장 이상의 앨범을 팔았고, 그의 많은 히트곡으로 10개의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는 시각적 표현과 명쾌한 스타일의 재창조로 유명했습니다.
지그기 스타더스트(Ziggy Stardust)는 웅장한 대담한 팝의 팝 전설로 그의 다른 자아입니다.
그가 매우 어렸을 때, 남부 런던에서 태어난 보위는 미술과 음악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1983년, 그는 Space Oddity를 발표하면서 음악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62세의 갑작스러운 죽음 전에, 그는 슈퍼모델 이만과 결혼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락앤글램의 상징적인 아티스트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DS0L/btrCEduk27l/lNtg9eaQYDmwa9wpRByuJ1/img.jpg)
2억 달러의 저작권료를 얻은 글렌 프레이
<2억 달러의 저작권료를 얻은 글렌 프레이>
히트작: Tequila Sunrise, Lyin’ Eyes, James Dean
글렌 프레이는 이글스의 리드 보컬이자 기타리스트로 활동하였습니다.
그가 쓴 가장 유명한 싱글 중에는 “테킬라 선라이즈”, “라이닝 아이즈”, “Take It Easy”, “New Kid in Town” 등이 있습니다.
그는 1980년 이글스가 해체된 이후 솔로 활동을 했습니다.
No Fun Aloud는 그의 데뷔작이었습니다.
그는 “블루 밀수꾼”, “더 히트가 켜졌다”, “섹시 걸” 등 많은 히트곡을 냈고 40대까지 올랐습니다.
이 후, 그는 뉴욕에서 6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죠.
◐ 도둑 영화를 좋아한다. 이유는 사람 죽는 장면이 없고 도둑을 하는 과정이 조직적이고 쫄깃쫄깃하게 긴장감을 주기 때문이다.
이런 도둑영화에서 젤많이 훔치는 단위가 1000억(1억달러)이다.
그것도 여러 사람이 하기 때문에 분배하면 한사람당 100억인데 그것도 대단한 액수인 것이다.
여기 저작권료는 어마무시하게 큰 돈이다.
우리가 평생 살면서 얼마를 벌고 얼마를 쓸까?
보통의 회사원의 연봉이 5000만에서 1억 3000만이라고 한다면 10년이면 5억에서 13억이고 20년이면 10억에서 26억 30년 일하면 15억에서 39억이다.
보통사람으로 40년이면 평생을 일하는 것인데 평생동안 20억에서 52억을 버는 것이다.
여기 아티스트들은 최소 160억을 버는 사람부터 1조 3000억을 벌어들인 사람까지 나와 있다.
한국에서 저작권료를 많이 받는 아티스트들도 있지만 이렇게 어마무시한 수입은 아닌 줄 알고 있다.(정확히 알려면 찾아봐야겠지만)
그럼 왜 우리는 이런 아티스트가 안나오는 것일까?
우리의 교육적인 토양과 환경의 토양 문제 때문이 아닐까?
신의 직장, 철밥통 등등에서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가 아닐까?
나름 그것도 잘살아가는 방법 중에 하나임을 인정한다.
그렇지만 다음 세대가 한단계 up 하려면 기존의 어른들의 사고방식을 뛰어넘는 교육이 필요하다.
그래야 세계 속에서 한단계 점핑할 수 있지 않을까?
요즘 BTS가 백악관에 초청 받을 정도로 잘나가고 있어서 참 감사하지만 좀더 아이들이 하고 싶어하는 것을 끝까지 잘할 수 있도록 해줘야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많이 나오리라 생각한다.
조카가 음악과 작곡을 서울로 배우러 다녔었다.
끝까지 밀어주고 끝까지 배웠으면 좋았을텐데 왠일인지 중간에서 방향을 틀었다.
뭐든지 중간에 그만두고 다른 걸 하게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그때문에 발생하는 시간과 노력과 비용을 무시할 수가 없다.
끝까지 믿고 밀어주는 일이 쉽지는 않겠지만 믿음을 잃지 않고 끝까지 밀어준다면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우리나라에도 많이 배출 되리라 믿는다. ◑
728x90
반응형
'경제관련 > 경제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구입 ~ 500만원짜리 그랜져 주세요. (0) | 2022.06.16 |
---|---|
화물연대 총파업 (0) | 2022.06.13 |
2022 메타버스 엑스포, 15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0) | 2022.05.28 |
'EPL 득점왕' 손흥민 금빛 트로피 손에 들고 금의환향 (0) | 2022.05.26 |
미래를 '운'에 맡긴 젊은이들 (0) | 2022.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