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와 전도/자기 계발

꿈의 목록

by 영숙이 2020. 8. 25.
728x90
반응형

 

☆꿈의 목록

나의 성공의 기준은 무엇일까?

실천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성공의 2가지 기준

-남이 성공했다고 말해주는 것

:남이 성공했다고 하는 일반적인 성공은 학력이 높고, 돈을 많이 벌고, 좋은 직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 없이 살고 있는 것을 말한다.

 

-나 스스로가 성공했다고 느끼는 것

:지금 자신이 가고 있는 길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되고 전체적으로 지금 현재의 생활이 만족스러운 편이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면 성공했다고 느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스스로 성공했다고 느끼고 생각하는 것이다.

 

  조아영 : 간호사

  간호사가 하는 일  - 의사들이 하는 일을 보조해 준다.

                  - 의사가 없으면 간단한 의사의 일을 대신한다.

                  - 환자들의 상태를 체크 하고 파악한다..

서수빈 : 피아니스트

피아니스트가 하는 일 피아노 연주회를 연다.

                     - 큰 행사에 참여한다.

                     - 피아노 연습을 많이 한다.

이지행 : 수의사

수의사가 하는 일 - 수의 사는 애완동물부터 희귀한 동물까지 질병과 상해를 예방, 진단, 치료하고 이를 위해 연구하고 자문한다.

              - 아픈 동물을 대상으로 기존의 병력과 진찰, x-ray 및 초음파 등 각종 검사를 하고 치료한다.

 

이송미 : 네일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가 하는 일 보수, 각질제거, 손 마사지

                   - 이 외에 왁싱과 제모를 하는 네일 리스트들도 있다

                   - 케어 (큐티클 정리), 칼라(매니큐어), 아트(여러 재료를 이용해 손톱 위를 꾸미는 것)

조송민 : 바리스타

바리스타가 하는 일 - 좋은 원두를 선택하고 기계 활용 고객이 원하는 커피를

               - 만들어 서비스하는 일을 담당한다.

               - 고객의 주문에 맞게 커피를 만든다.

               - 좋은 원두를 가려내고 구입, 저장, 재고관리를 한다.

백수연 : 초등학교 교사

초등학교 교사가 하는 일 - 학교에서 시키는 일들을 한다.

                   - 초등학생들의 수업 지도를 한다

                   - 과제를 내주거나,, 시험을 쳐서 아이들의 실력을 파악한다.

 

꿈을 위한 실천사항

1. 자신의 꿈을 찾는다.

2.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것을 찾는다.

3.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

4.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서를 작성해서 실천한다.

5.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6. 꿈을 꾸지만 말고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7. 항상 목표를 가지고 생활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의 기준

  성공은 돈이 많다고 해서 높은 지위에 있다고 해서 성공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가. 어른이 되었을때 내가 하고 싶은 일 즉 꿈을 이루었을때   내가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있을때 이것은 성공을 했다고 생각이 든다. 즉 성공의 기준은 자신의 꿈을 이루고 행복함을 느낄때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우리의 장래희망과 그꿈을 실현하기위한 실천 사항을 알아보자~!!

선생님이 하는일(손은지)

  우리는 어릴 적부터 무엇인가를 배우기 위해서 선생님을 찾게 됩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이 아마도 선생님이겠지요. 우리에게 공부를 가르쳐주시고, 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생활지도를 해주시는 분들이 선생님이고 이런 직업을 '교사'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교사는 학생들에게 전 과목을 가르치고, 중등교사는 전공한 과목만을 가르칩니다.

  교사가 되려면

  교사는 유치원 교사(유치원생),(유치원생), 초등교사(초등학생), 중등교사(·고등학생)로 나뉘고 가르치려고 하는 대상에 따라 다른 학과를 선택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대학에서 전공한 과목에 따라 취득할 수 있는 교사 자격증의 종류가 정해집니다.

통역가가 하는일(정선민)

  통역가는 우리나라 말을 모르는 외국인의 말이나 발표를 우리말로 전달하거나 우리말을 외국어로 전달하는 일을 해요. 우리나라에 스페인에서 제일 멋진 배우가 방문했어요. 멋진 배우가 스페인어로 인사를 하는데 무슨 말을 하는지 하나도 알 수가 없어요. 이럴 때 옆에서 배우의 말을 우리나라 말로 해석해 주는 사람이 바로 통역가예요. 통역가는 우리나라 말을 모르는 외국인의 말이나 발표를 우리말로 전달하거나 우리말을 외국어로 전달하는 일을 해요.

   통역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동시통역은 각종 국제회의에서 외국인의 말을 각 나라의 말로 바로 통역을 하는 것이다. 순차통역은 외국인이 연설을 하면 연설 내용을 기록한 후에 외국인의 말을 이어서 통역을 한다. 그리고 외국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방문했을 때 그 옆에서 통역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을 수행통역이라고 한다.

CEO가 하는 일(정다은)

  드라마에서 멋진 자동차에 멋진 정장 차림을 한 사람에게 "사장님"하고 부르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보통 기업이나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을 '사업가'라고 하고 최근에는 회사를 전문적으로 경영하는 사람을 CEO(전문경영인)이라고 부른다.
사업가가 하는 일은 회사를 이끌어나가고 사원들을 관리하며 회사의 모든 일을 책임지고 운영하는 일을 한다

 CEO가 되려면가되려면

 새로운 일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단호하게 결단할 수 있는 능력, 여러 사람을 잘 이끌 수 있는 리더십, 그리고 지혜와 용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회·경제 현상에 관심이 많고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요리사가 하는일(박경현)

 맛있는 빵을 만드는 프랑스 제과점에 가서 입안에서 살살 녹는 케이크를 먹었어요. 주방에서는 요리사들이 분주히 냄새가 좋은 빵을 구워내고 있어요. 이다음에 커서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싶다면 요리사에 도전해 보세요.

  요리사는 준비한 재료에 여러 가지 방법을 가해서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에요. 주문서나 식단 계획표에 따라 재료를 준비하고, 식료품의 상태를 검사하고 관리해요. 각종 조리 기구를 사용하여 조리법에 따라 음식을 조리하며, 음식의 맛과 영양상태 등도 점검해요. 그리고 남은 재료를 손질해서 보관하고 식기, 요리기구, 요리실 안을 정리한다

  요리사가 되려면

  요리사는 예민한 미각이 필요하며, 새로운 음식 메뉴를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사람에게 적합해요.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서서 일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견딜 수 있는 인내심과 끈기, 체력이 요구돼요. 마지막으로 주방에서 여럿이 요리하는 경우가 많아 협동심이 필요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도 중요하답니다. 

음악가가 하는일(박현지)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 이에는 작곡가, 지휘자, 연주가, 성악가 등이 있다.

 관현악, 기악, 성악, 대중가요, 영화음악, 광고음악, 애니메이션 음악 등을 만들어요. 화음, 리듬, 멜로디, 음악 이론 등을 기초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음으로 표현해요. 작곡한 음악을 기타, 피아노 등의 악기나 관현악단에서 연주할 수 있도록 편곡을 하기도 해요.

생물과학 연구원이 하는일(이혜은)

 생명과학연구원은 살아있는 생물체를 자세하게 살펴보고 연구하는 일을 담당해요. 분야에 따라 인체 전문가,, 동물전문가, 미생물전문가, 식물 전문가 등으로 구분이 돼요.. 인체 전문가는 주로 사람의 유전자를 해석하는 연구, 암과 같은 난치병을 예방하고 치료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 의료기기와 생체재료를 만드는 기술들을 연구해요. 동물전문가, 미생물전문가, 식물 전문가도 각 분야별 연구를 수행하고 농업, 의학과 같은 여러 가지 산업에 응용하는 일도 담당해요.

생명과학 연구원이 되려면

 생명과학여 구원은 살아있는 생명체를 과학적으로 연구하기 때문에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력이 필요해요. 그리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려는 끊임없는 호기심과 창의력, 관찰력이 있어야 하고요.. 실험실에서 오랫동안 실험하고 분석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자세와 끈기가 있어야 해요.

우리에게 성공의 기준이란??

우리의 기준에서 성공의 기준이란 무엇일까?

예쁘고 멋있게 되는 것?

돈을 많이 버는 것??

 

인기가 많아지는 것?

이성 친구가 생기는 것?

시험을 잘 치는 것?

좋은 회사에 취직하는 것?

꿈을 이루는 것?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성공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성공 : 목적한 바를 이룸.

나만의 성공의 기준과 그 성공을 위해 해야할 실천사항은?

 

박정은 음악 선생님

 

나의 성공 기준: 학생들에게 재미있게 음악을 가르쳐 주고 나 또한 열심히 음악을 공부하고 싶다. 또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그 재능을 더 살릴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나의 성공 기준이다.

실천사항 : 더 열심히 공부하고 음악도 더 열심히 배울 것이다..

                       -박정은-

 

박지은 제약 약사

 

나의 성공 기준: 사람들이 내가 만든 약을 먹고 병이 낫는 것 이 나의 성공 기준이다.

실천사항 : 공부를 열심히 하고 특별히 약 쪽에 관심을 많이 가질 것이다..

                       -박지은-

최우정 –방송연출가

나의 성공 기준: 다른 사람들이 내가 연출한 방송이 재밌다고 인정해 주는 게 나의 성공 기준이다.

실천사항 : 여러 TVTV 프로그램을 많이 보고, 공부도, 열심히 할 것이다..

-최우정-

최희정 메이크업 아티스트

나의 성공 기준: 유명한 외국 연예인들의 코디와 메이크업을 해주는 것이 나의 성공 기준이다.

실천사항 : 집에서 연습도 해보고, 인터넷을 찾으면서 방법과 순서를 알아낼 것이다.

장유민 방송 작가

나의 성공 기준: 내가 아이디어를 낸 방송이 큰 호응을 얻는 것 이 나의 성공 기준이다.

실천사항 : 책을 많이 보고 방송에 대한 것을 많이 알아본다.

                       -장유민-

전예진 – 초등학교선생님

나의 성공 기준: 학생들이 잘 가르쳐 준다고 하고 나를 잘 따르는 것이 나의 성공 기준이다.

실천사항 :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자신감을 더욱더 키울 것이다..

                       -전예진-

그렇다면성공의 비결은?

 

 

성공을 위한 길로 우리도 달려 나가자~!!

 

10년 뒤 발전 가능성이 가장 큰 직업으로 투자·신용 분석가가 꼽혔다.

 

국무총리 산하 한국 직업능력개발원은 최근 2년간 직업전문가 2725명을 대상으로

'10년 후 한국의 직업세계 전망'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발전 가능성, 고용안정, 직업전문성, 보상, 근무여건, 고용현황, 고용평등 등 7개 항목을 평가한 이번 조사에서 전문가들은 발전 가능성을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판단했다.

 

취업이 가장 잘 될 것 같은 직업으로는 간호사가 선정됐다.

 

생명과학 연구원, 간호인,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응용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응용소프트웨어엔지니어), 자동 조립라인 및 산업용 로봇 조작원,, 텔레마케터 광고 및 홍보 전문가 등도 고용 전망이 밝았다.

 

외부요인 탓으로 일자리를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최고의 직업으로는 판ㆍ검사가 선정됐다.

 

경찰관, 치과 의사, 항공기 객실 승무원,, 의사, 소방관, 소년보호관 및 교도관, 변호사, 초등학교 교사 등도 '고용안정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됐다.

 

개발원은 "종합적으로 평가하면 10년 뒤 가장 좋은 직업으로 판·검사, 치과의사, 일반의사, 생명과학 연구원, 변리사 순으로 나타났고, 건설·광업 관련 단순 노무자의 직업전망 지표가 가장 낮았다"라고" 말했다.

 

◐10년전 55세때 마지막으로 담임 했었던 1학년 7반 아이들이다. 나름 최선을 다해서 좋은 선생님이 될려고 했지만 글쎄 아이들은 어땠을까? 아이들 데리고 소고기 스테이크 사주기(소설 흉내), 노래방 가기, 심심한 아이와 놀아주기, 나 나름대로 노력했지만 제일 잘 한 것은 새벽마다 아이들 이름을 부르며 아이들을 위해서 기도해준 것이다. 나중에는 아이들 이름을 뒤에서부터 부르면서 한사람 한사람 얼굴을 떠올리며 기도를 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 아이들을 위해서 기도해준 것이 가장 잘 한 일이다. 이제 24살이 된 아이들이 어디에선가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면 그것으로 대만족 ~ 나한테 가장 기쁜 일이고 나도 '성공했어' 라고 말할 수 있고 보람이 있는 담임이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내용은 가정 숙제를 ppt로 만들어서 조별 발표하는 것이었는데 내용이 좋아서 저장해 놓았다가 이제 여기에 적어본다. 얘들아, 잘 지내고 있지? ◑

◐ 아이들의 꿈의 목록을 보면서 창의적인 사업을 일으켜 나스닥에 등록한다는 큰 꿈이 없는것이다. 중1의 여학생들에게 큰 꿈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살다보면 꿈도 쪼그라든다. 어제 넷플릭스에서 이지걸이란 영화를 보았다. 내용은 마음에 안들었지만 성장영화로 나이든 부자 남자가 주인공한테 하는 말 "넌 무한한 저력이 있어." 정말 좋은 말이다. 우리 아이들한테 "넌 무한한 가치가 있어. 넌 무한한 저력이 있어." 우리 세대가 다음세대를 이렇게 응원하고 힘을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

728x90
반응형

'선교와 전도 > 자기 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세지 저장내용  (54) 2020.09.27
버킷리스트  (36) 2020.09.13
고민은 10분만 하라  (3) 2020.09.01
성경이 만든 부자들.  (0) 2020.05.16
City life of JINNSSAM 1.  (0) 2019.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