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9 20

숨은 여행지

"한국에 이런 곳이?"… '숨은 여행지'  한국관광공사가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 5곳을 선정. 추천 테마는 '공간의 재활용'. 낙후된 건물도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재활용 과정을 거친 뒤 새롭게 주목받는 곳들이다. 공사가 추천하는 여행지는 △쓰레기 소각장이 예술의 중심지가 되다, 부천아트벙커B39(경기 부천)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강원 평창) △상상력 놀이터, 충주 오대호아트팩토리&코치빌더(충북 충주) △역사와 치유가 어우러진 문화 공간, 거창근대의료박물관(경남 거창) △5·18민주화운동의 흔적들, 광주 전일빌딩245(광주 동구) 5곳이다.1. 부천 아트 벙커 부천아트벙커B39는 경기 부천시 오정구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재활용 전에는 소각장으로 운영됐다. 1995년 문을 연 소..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 29가지

행복은 일상 생활의 작은 것들에서 발견된다고 하지만, 때때로 우리는 우리에게 기쁨을 가져다주고 우리를 웃게 만드는 작은 것들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매일 작은 승리에서부터, 휴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들의 목록을 살펴보도록 하자. 1. 아침에 마시는 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가끔은 냄새를 맡는 것이 커피 자체보다 훨씬 더 좋다. (커피를 못마셔서 너무 안타깝다. 어제는 한잔쯤이야 하고 호기를 부리면서 라떼를 한잔 뽑아서 하루 종일 찔끔 찔끔 마셨는데도 저녁에 배가 더부룩하니 기분이 나빴다. ~ 안마신다. 안마셔. 대신 허브차로 행복을 ㅋㅋㅋ)  2. 오늘은 금요일! 기다리던 주말의 시작이다 !(..

제주 애기 모람 키우기

지인의 집을 방문했더니 제주 애기 모람을 키우고 있었다.  사실 제주 애기 모람을 처음 만났을 때  "쟤. 뭐야? 쬐끄마한게 귀엽긴 한데 의미가 있나?"  그런 생각을 하며 쳐다 보았다. 코로나 때 희귀 식물 키우기 등등 식물재테크에 대해서 알게 되었지만 제주 애기 모람을 재테크로 키우기에는 너무 연약해 보이고 작고 솔직히 조금은 하찮아 보였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인생에 하찮치 않을게 있을까? 그 모든 하찮은 일들이 역사를 이루어 가고 영통, 물통, 인통, 사통 팔달 중에서 사통 즉 일을 이루어 가는 것이다.  어느 날 그 작고 하찮은 제주 애기 모람 담쟁이 넝쿨이 네모 상자 벽을 타고 넘어 와서 이쁘게 잘 자라고 있었다. 신기했다.  "어머 ~ 쟤가 어느 사이 벽을 타고 넘어 왔네? 어머 ~ 참 귀..

행복을 위해 버려야 할 29가지 습관

우리 인간들은 왜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드는 습관들과 감정들을 계속해서 붙잡아 두려고 할까? 동시에 왜 우리는 도움보다는 해가 되는 행복의 거짓된 개념들을 믿을까? 그동안 당신의 삶에 무언가를 더하기 보다는 삶의 걸림돌이 되는 것들을 제거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았는가? 자 이제 오늘부터 당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을 내려 놓으라. 그리고 행복한 삶이 행복한 사람들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라. 실은 행복한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니 말이다! 1,항상 옳아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라 내 생각이 옳다는 마음은 수많은 관계를 종식시켜왔고 너무나도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고통을 야기한다. 반면에 사려 깊고 온화한 마음은 끝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건강 2024.09.23

준비된 사람

.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는 사람. 자신을 잘 관리하는 사람. 자신을 잘지키는 묵상과 기도와 예배와 말씀 그리고 담대함으로 준비된 사람을 하나님은 쓰실 수 있다. 이세상 가운데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 가면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이 기뻐 하시는 일을 할 때에 하나님이 도우신다. 환경이 좋지 못한 상황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는 사람을 하나님이 쓰시고 사용하신다. 하나님이 일하시는 곳은 하나님이 기뻐 하시는 일을 하는 열정이 있는 곳이고 담대하게 하나님의 일을 할때 하나님이 역사 하신다. 오늘의 말씀 : 사도행전 4:12~13 글쓴이:룻센더 오늘의 성경:사도행전 4:1-13 나는 안전한 길을 우선적으로 택하는 성향이 있다. 만일 내가 길을 선택해야 한다면 나는 안개 끼고 모르는 길은 ..

어떤 주식을 사면 벌수 있을까?

jinnssam은 주식 전문가가 아니다.주식을 많이 하지도 않았다. 지금도 많이 하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심심하니까 그나마 경제활동이니까 ~ ~ ~ 사실 문학소녀였기 때문에 돈하고는 전혀 상관없이 살았다. 베이비 붐 세대의 학창 시절은 전부 다 그랬을까? 그럴지도 모르겠다. 월급 타서 부모님 갖다 드리는게 전부였으니까 ~ ~ ~ 문학 사상 책을 읽고 박경리씨의 토지를 읽으면서 소설을 쓰고 싶어 했다. 소설은? 소설도 아무나 쓰는게 아니다. 결혼? 해야하지 않을까? 이왕 할 결혼이라면 더 늦기 전에 하는게 유리하지 않을까? 철희를 만났고 결혼해서 살다보니 문학과 소설과는 저만큼 멀어졌다. 기왕에 써 놓았던 소설도 농구석에 처박혀 있게 되었고 그동안 끄적였던 일기나 원..

주식관련 2024.09.22

카페 만월경을 접수하다.

카페를 문 닫은 후 오히려 카페를 더 자주 가게 되었다. 32평의 아파트에서 마음껏 자고 마음껏  먹고 마음껏 영화 보고, 마음껏 찬양을 듣고 마음껏 다육이를 키우고 ~ ~ ~ ~ ~ 아무도 머라할 사람도 없고 하고 싶은데로 하고 살고 있다.   jinnssam은 게으르고 무계획적인 사람으로 그때 그때 떠오르는데로 움직이는 직감형 인간이다. 집안 일도 보통은 하고 싶은 때 한다. 그래도 루틴을 가지려고 애쓴다. 아니면 집구석 꼴이 말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침은 보통 10시 쯤 먹는데 먹기 전에 설겆이를 하고 세탁기를 돌린 다음에 먹으려고 애쓴다. 설겆이는 어제 저녁 그릇이 쌓여 있으니까 아침 먹고 나면 혼자 쓰는 그릇이라서 몇개 안나오지만 많아지는게 싫어서다.  직장 생활 할 때도 전날 저녁에는 먹고 나..

연인/부부 사이를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것

무엇이 원만한 관계를 만들고, 무엇이 취약한 관계를 만들까? 부부나 연인 사이, 유대감이 강하며 끈끈한 경우 보통 특정 공통점을 보인다. 정직하고 정확한 의사소통과, 섣불리 미리 판단하여 소통하지 않는다.  반면, 취약하며 위태로운 관계의 특징은 고립적이며, 서로가 불신하고 무엇보다 소통이 부족하다던가 감정적인 소통이 주를 이룬다. 추가로 이들에겐 의외의 특징이 있는데, 사랑에 대해 지나치게 낙관적인 것도 그중 하나이다. 가장 위태로운 커플들은, 꽤 역설적이게도, 사랑에 대해 매우 낙관적인 경향이 있다. 그들은 사랑의 관계가 어렵고, 갈등이 있고, 지루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원만한 관계     반면 건강한 관계의 연인이나 부부들은 다툼과 갈등이 잘못된 사람과 함께 있다는 증거가 아니라, 다른 사람과..

저속노화 식단

프라이팬에 식용유 대신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가지와 닭가슴살을 가지 겉이 그을릴 정도로 중불에 볶는다. 굴소스로 간을 맞추고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넣으면, 직장인 이예림(25)씨의 저속노화 음식, ‘가지 닭가슴살 볶음’이 완성된다. 중화요리에 가까운 맛을 느낄 수 있어 병아리콩밥이나 잡곡밥을 먹을 때 반찬으로 곁들인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저속노화 식단’ 유행이 거세다. 노년 내과 의사인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지난해 초 엑스(X·옛 트위터)에 렌틸콩과 귀리, 현미로 만든 밥을 저속노화 식사법이라며 소개하면서 화제가 됐다. 정 교수가 지난달 만든 저속노화 식단 커뮤니티에는 두 달 새 2만5천여명이 참여했다. 커뮤니티 멤버들은 각자가 만든 저속노화 식단 사진..

건강 2024.09.17

하나님의 관점

은혜란 우리의 생각이 하나님의 관점으로 변화 되는 것. 하나님의 말씀이 나를 불편하게 하고 내 안에서 부딪힐 때 은혜가 있다.  그 속에서 깨어지는 은혜. 은혜는 담는게 아니라 은혜를 누리는 것이다. 자기의 생각이 지배하는 것에서 하나님의 관점으로 변화 되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새부대와 유연성이 필요하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은혜가 내 안에서 역사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새 포도를 새 부대에 담는 것. 새 포도를 새 부대에 담는다는 것은  은혜를 깨닫고 경험하는 삶을 향해서 나아가는 것이다.. 곧 가르쳐서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님을 따라가는 삶.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사는 삶. 성령님의 임재하에 사는 삶.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