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example.com/url/to/amp/document.html"> 신뢰하고 용기를 북돋워 주기
본문 바로가기
베이비붐 세대 탐구 생활/부부탐구생활

신뢰하고 용기를 북돋워 주기

by 영혼의 닻을 찾아서 2023. 5. 5.
728x90
반응형


< 신뢰하고 용기를 북돋워 주기 >  

   오늘의 말씀 :디모데전서 4:13 - 14  글쓴이 : 스튜어트 브리스코   오늘의 성경 : 디모데전서 4:1 ~ 16

나는 결코 "사람들의 은사가 무엇인지 알고, 그런 후에 그들에게 무엇을 할 것인지를 생각해  보자."라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 대신에, 나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일들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그리고 일단 사람들로 하여금 그 일들을 하도록 하자. 만일 그들이 그 일을 잘  해낸다면 그것은 그들이 그 일에 대한 은사를 받았기 때문이다."라는 관점에서 접근한다.

아내 질(Jill)의 경우, 나는 그녀가 하나님과 사람들을 섬기려는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던 중 다른 이들에게 성경을 가르칠 봉사자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왜 아무도 그 일을 하지 않지?"라는 질문이 떠올랐을 때, 나는 질에게 물었다.
"당신이 그 일을 하면 어때?" 그것으로 충분했다.
그녀는 여성들의 성경공부를 인도하는 일을 시작했고, 그러는 동안에 그녀는 자신의 은사를 발견했다.

때때로 질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데 주저한다.
그런 때면  나는 말하고 싶다.
"일단 그 일을 해봐. 당신은 분명 잘할 수 있어." 그런  후에 정말로 그녀가 그 일을 잘 해낸다면, 그녀는 그 일에 은사가 있는게 분명하고, 그 은사를 개발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녀가 스스로를 믿지 않을 때조차도 그녀를 믿는다.
남편과 아내들은 서로를 위해 각자의 능력을 믿어 주어야 할 것이다.

<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묵상 >

* 당신에 대한 배우자의 신뢰는 당신에게 용기를 불러 일으키는가?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와 재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당신 부부는 어떻게 서로를 격려하는가?

  참조성경 : 고린도전서 12:4 - 11  디모데후서  1:6
      (커플성경 338쪽)

💕 jinnssam의 친정아버지는 평생 가족외의 사람들에게는 친절하셨지만 가족에게는 인색했고 친절이나 배려를 보여주신적이 없었다.

친정엄마는 그런 남편을 받들고 살면서 항상 불만에 가득차서 지내셨다.

우리 5형제는 자연히 부부 사이의 존경이나 애정 또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배우지를 못했다.

세월이 흐르면서 부작용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모두들 배려가 없는 가정생활을 했고 열심히는 살았지만 그것이 최선인줄 알고 열심히만 살았다.

그시절의 부모들이 다 그렇지 하고 말한다면 할말이 없지만 두사람은 이혼하거나 이혼 소송중이고 한사람은 일찍 하늘의 별이 되었고 한사람은 캠퍼스커플로 별탈없어 보이나 나이가 들면서 행복한 가정일까? 하는 의심이 든다.

왜 그럴까?

서로 간에 신뢰의 문제를 시작으로 사소한 배려와 위로가 없었다는 것인데 그것의 시작은 결국 아버지로부터 사랑을 받아보지 못 한 것에서 출발한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평강과 은혜와 인도 하심으로 알지 못하던 길 배우지 못한길로 나아갑니다.💕

728x90
반응형

'베이비붐 세대 탐구 생활 > 부부탐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정경제관리  (2) 2023.05.25
울지 않는 바이올린  (1) 2023.05.19
이중의 고통  (1) 2023.03.06
많은걸 바라는게 아니다.  (0) 2023.01.25
산악 등반가들  (0)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