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example.com/url/to/amp/document.html"> "부산은 너무 아름다워요.
본문 바로가기
여행 칼럼/국내여행

"부산은 너무 아름다워요.

by 영혼의 닻을 찾아서 2022. 10. 14.
728x90
반응형

 

"부산은 너무 아름다워요. 2030세계박람회가 열려도 충분한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연합뉴스(22.10. 14)

 2030세계엑스포 유치를 위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부산 콘서트를 이틀 앞둔 13일 국내외 BTS 팬클럽(아미) 50여명이 부산 광안리해변 해변 정화활동을 펼치는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행사에 참여하며 부산을 느꼈다.

 BTS 부산 콘서트를 위해 부산을 찾아 해외에서 온 팬들은 비영리단체 '어스 세이브(EARHT SAVE)'가 주최한 이번 행사를 트위터로 접하고 많이들 참여했다.

 
BTS 공연 앞두고 부산 찾은 아미들 "보라해 부산"

 13일 오후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방탄소년단(BTS) 부산 공연과 멤버 지민 생일을 축하하기위해 부산을 찾은 아미(BTS 팬)들이 플로깅(조깅·산책하며 쓰레기 줍기) 행사에 참여하기에 앞서 '보라해 부산'을 외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2.10.13 

 이들은 대부분 BTS콘서트 관람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가 멤버 지민의 생일을 기념해 부산 투어에 나선 팬들이다.

 지민은 부산이 고향이다.

 영국에서 온 아미 쉘리(Shelly)씨는 연합뉴스와 만나

 "서울은 와봤지만, 부산은 처음 방문했는데 바다가 너무 아름다워서 깜짝 놀랐다"

 

 며

 

 "아직 공연까지는 이틀 남았지만 해양 쓰레기를 줍는 좋은 행사가 있어 참석하고자 미리 도착했다"

 

 고 말했다.

 일본에서 배우 활동을 하는 세티구치(Sety Guchi)씨도 부산 국제영화제 기간 부산을 찾았다가 BTS 공연까지 보고 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지민 생일을 맞아 이날 행사에 참여했다는 세티구치씨는

 

 "아쉽게 티켓을 구하지 못해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스크린으로 BTS 콘서트를 구경할 계획"

 

 이라며

 

 "부산은 2030 세계박람회가 열려도 충분한 도시라는 것을 느꼈다"

 

 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BTS 상징색인 보라색 에코백을 들고 광안리 주변을 돌며 정화 활동을 펼쳤다.

 박선화 어스 세이브 대표는

 

 "전 세계 기후 문제는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으며 해양 쓰레기 문제는 특히 심각하다"

 

 며

 

 "콘서트 관람을 위해 부산을 방문한 세계 아미들과 함께 이 문제를 전 세계에 알리고 함께 고민하기 위해 플로깅을 기획했다"

 

 고 말했다.

부산서 해양정화활동 펼치는 아미들

 13일 오후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방탄소년단(BTS) 부산 공연과 멤버 지민 생일을 축하하기위해 부산을 찾은 아미(BTS 팬)들이 비영리단체 EARHT SAVE가 주최한 플로깅(조깅·산책하며 쓰레기 줍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2022.10.13

 

<BTS 부산 콘서트장 주변 '보라로드' 연출…BTS 로드 추진>

                                                                                                             출처 : 연합뉴스(2022-10-14)

BTS 콘서트장 주변에 조성한 '보라로드'

 

 15일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콘서트가 열리는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 주변이 '보라로드'로 조성됐다.

 야간에 BTS를 상징하는 보랏빛 조명으로 장관을 연출하는 것.

 

 부산시는 13일부터 17일까지 아시아드 주경기장 주변 1㎞ 구간에 보라색등 600개를 설치해 오후 6시 5분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켠다고 14일 밝혔다.

 

 전설적인 영국 록밴드 비틀스 멤버 4명이 횡단보도를 건너는 앨범 사진으로 유명해진 런던의

 '애비 로드'(Abbey Road)

 

 처럼 BTS 팬(아미)들에게 이곳을

 

 'BTS 로드'

 

 로 기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보라색등 개수를 20과 30을 곱한 600개로 맞췄다.

 시는 같은 기간 황령산 봉수대에도 보라색등 5개를 설치해 야간에 보랏빛을 연출한다.

 

 이곳의 보라색등 개수도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며 2와 3을 더한 5개로 정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BTS 콘서트가 끝나면 아시아드 주경기장 일대 거리를 가칭 'BTS X 2030 BUSAN EXPO 로드' 로 명명하고 이곳에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시는 14일과 15일 아시아드 주경기장과 콘서트를 화상 생중계하는 부산항 북항에 2030부산엑스포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와 엑스포 퀴즈, 응원카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또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BTS 공연과 부산의 관광자원 등을 소개하는 영어·일본어 신문 특별판을 배부하고, BTS 콘서트장에서는 모든 관람객에게 손바닥 응원 도구(클래퍼)를 나눠 줄 계획이다.

 

BTS 콘서트 맞춰 부산의 밤, 보랏빛으로 물든다

                                                                                          출처 : 연합뉴스(2022-10-11)

부산시청 옥상 보랏빛 경관조명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오는 15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콘서트를 전후해 부산의 밤이 BTS를 상징하는 보랏빛으로 물든다.

 부산시는 오는 17일까지 야간에 부산시청과 광안대교, 부산타워 등 시내 주요 랜드마크와 옥외 광고판에 보랏빛 경관조명을 켜 '보라해 부산'을 조성한다고 11일 밝혔다.

'보라해'(I PURPLE YOU)

 

 는 BTS 멤버와 팬들이

 

 '사랑해'

 

 라는 말 대신 쓰는 용어다.

 

 일곱 빛깔 무지개의 마지막 색이 보라색인 만큼 상대방을 끝까지 믿고 함께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알려져 있다.

 BTS 콘서트 당일인 15일 오후 9시에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대규모 드론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BTS, 유럽 음악 시상식 'MTV EMA' 3개 부문 후보>

                                                                                                        출처 : 연합뉴스(2022-10-13)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유럽 음악 시상식 '2022 MTV EMA'에서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3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 시상식에서 '베스트 K팝',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2020년과 지난해에는 각각 4개 부문에서 수상에 성공하며 그해 시상식에서 가장 많은 트로피를 품에 안은 가수로 기록됐다.

 

 특히 '비기스트 팬' 부문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막강한 팬덤을 자랑하는 '아미'(방탄소년단 팬)에 힘입어 2018년 이래 4년 연속 수상에 성공하기도 했다.

 '2022 MTV EMA'는 다음 달 13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다.

 

 

◐ JINNSSAM은 초등학교 이후로 대중가요도 모를 뿐아니라 연예인도 잘 모른다.

 

 지금도 연예인에 관심이 없다.

 

 그래도 BTS에 대해서는 이름 정도는 들어보았다.

 워낙 유명한데다 코로나 때에도 대단한 활약을 한 그룹이니까.

 

 공장 굴뚝에서 오염물질 펑펑 내보내면서 수출로 버는 웬만한 회사의 수입보다 BTS가 공연을 다니면서 버는 수입이 높다는 정도로 알고 있다.

 

 수입원자재도 안쓴다.

 가성비가 좋다.

 지속적인 오염 물질 배출하지 않는다.

 한번 음원을 내면 지속적인 수입이 있다.

 

 우리나라가 계속 BTS 같은 연예인을 배출하여 세계로 내보내야 하는 이유이다.◑.

 

 

728x90
반응형

'여행 칼럼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을 꾸는게 좋다.  (0) 2023.01.19
한국 관광100선(2022년)  (0) 2022.12.29
부산왔어요.(동래역)  (0) 2022.08.06
대전역이닷  (0) 2022.07.20
영동역에서  (0) 2022.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