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모험에로의 초대

영혼의 닻을 찾아서 2025. 5. 11. 11:00
728x90
반응형

모험에로의 초대    

오늘의 말씀 :사도행전 4:12-13
글쓴이 : 툿 센터
오늘의 성경 :사도행전4:1-13

  
나는 안전한 길을 우선적으로 택하는 경향이 있다. 만일 내가 길을 선택해야 한다면, 나는 안개 끼고 모르는 길은 운전하지 않을 것이고, 또한 어두워진 후에는 되도록 공원 길을 산책하지 않을 것이다. 이처럼 나의 안전한 선택은 다른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나는 남편과 함께 테니스 게임을 하기보다는 오히려 동네 수영장에서 한 바퀴 돌며 운동을 한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확신하는 것이 있다. 마치 캄캄하고 바람이 부는 밤, 갈릴리 호수에서 예수님의 제자인 베드로가 도전 받은 것처럼, 나 역시 그리스도의 모험에 동참하라는 부르심을 받고 있다는 사실이다.

"오라" 예수님은 말씀 하셨다. 그 명령은 논리적이지 않으며, 안전이나 상급에 대한 보장이 담겨 있지도 않다. 그러나 베드로는 순종했고, 수면으로 뛰어드는 과감한 모험을 했다. 그러나 베드로의 모험은 실패했다. "믿음이 적은 자여, 어찌하여 의심하느냐?" (마14:31) 의심 때문에 물에 빠진 베드로가 허우적 거리자, 예수님이 꾸짖으셨다.

그러나 어쨌든 베드로는 모험을 했다. 몇 해가 지난 다음, 베드로는 적대적인 군중들  앞에 서서 담대하게 선포할 수 있었다.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행4:12) 청중들은 베드로의 용기에 놀랐다. 아마도 그런 베드로의 용기는 어둡고 거센 바람부는 갈릴리 밤바다에서 자라기 시작했을 것이다. 기억하라. 모험없이 개인이 성장할 기회란 없다!

🍀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묵상🍀

🌻 지난 몇 년간 당신이 택한 하나 두 가지의 신앙적인 모험을 말해 보라.

🌻그런 모험들을 겪으면서 당신은 어떻게 개인적인 성장을 얻었는가?


참조 성경 :마태복음14 :22-33
디모데후서 1:7

태어 날 때 성향이란 걸 타고 난다.
난 해보지는 않았지만 MBTI란 성격 검사가 있다.
자신의 성격을 검사하는 것이다.

나는 무슨 형인지는 모르지만 게으르고 충동적이고 비논리적이고 비이성적이고 직관형이다.

위기 상황에 오히려 침착해지고 무엇부터 해야할지 빨리 판단해서 움직이는 편이다.

평소에 느기럭 느기럭 하는 대신에 급할 때 재빠르게 움직이는  것 같다.

예수님이 물위를 걸어 오라고 하면 베드로처럼 앞뒤 돌아보지 않고 뛰어들수도 있고 아니면 나중 생각을 해서 아예 관심을 안 가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럴까 저럴까는 아닐 것 같다.

신앙의 모험이라면 십일조를 하라고 명령 하셨을 때 즉시 순종하고 지금까지 지키고 있는 것 같다.
십일조는 신앙인에게 정말 중요한 신앙 고백이라고 생각한다.

또 하나는 선교 여행을 따라 간 것인데 여행도 아니고 선교도 아니고 많이 실망해서 그냥 선교 여행대신 선교비로 대신 한 것이다.

기도 하는 것은 한알도 땡에 떨어지지 않는다 하였으니 일천번제를 계속할 수 있음에 감사 감사 감사한다.

.

728x90
반응형